라이프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 '총상금 얼마냐 질문에' 열손가락을? 잠정 은퇴 관련 게시글도 재조명
이혜중 기자
수정일 2019-11-04 09:00
등록일 2019-11-04 06:15
김동현, 4일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출연
▲(사진출처=ⓒ김동현 유튜브 채널)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다.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에 '(최초공개) 김동현은 UFC에서 얼마나 벌었을까?UFC 클라스'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게재했다. 그는 해당 영상에서 UFC 계약금을 언급하며 "시합해서 격투해서 번 돈 앞자리는 10자리 수"라며 "20억 원정도이지만 세금을 뗀다"라고 말했다.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은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37세다. 용인대학교 유도학과 재학 중  Spirit MC 아마리그에 출전 후 본격적으로 프로로 전향했다. 지난해 11년 열애 끝에 6살 연하 아내와 결혼했으며 최근 득남했다. 



김동현은 4일 오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했다. "이정도는 거뜬하다"며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던 그는 계속해서 오답을 쏟아냈지만 끝까지 승부사다운 모습으로 녹화에 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김동현은 지난 7월 자신의 SNS에 잠정 은퇴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그는 "아쉽고 안타깝지만 준비 안 된 상태에서 링에 오르는 게 맞는지 지금은 아이와 가정 그리고 후배양성에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라며 "올해 한국대회를 뛰지 않으면 은퇴한 선수라고 생각하신다면 은퇴가 맞지 않은가 생각이 드네요"라고 적었다.  



이어 김동현은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저의 마지막은 일본으로 가서 딥벨트 그리고 슈토 판크라스 벨트를 두르고 진짜 은퇴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김동현
김동현나이
김동현아내
김동현은퇴
김동현상금
이혜중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