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취업 자격증' 스펙을 올리고 싶다면? … 회사별로 다른 성격을 지닌 자격증 알아보자!
채지혁 기자
수정일 2019-11-03 17:03
등록일 2019-11-03 17:03
▲(출처=ⓒGettyImagesBank)

과거에 비해 바쁘고 정 없는 삶을 살면서 다양한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남에게 자신을 보일 때 비교하게 되는 현재, 취준생들은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을 한다. 이러한 형식으로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이 취업과 졸업, 시험 합격에 필수로 적용될 수 있는 수많은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탄탄한 탄탄한 스펙을 쌓는다.기업에서 뭘 원하는지, 업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를 알고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해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고, 가려고 하는 업무에서 필수라고 언급한 자격증을 중심으로 따보려 하는 것도 좋다. 자격증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먼저 어학과 관련된 것 부터 컴퓨터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전공별로 따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응시하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

전공별로 따면 좋을 자격증은?

취업할 때 전공위주로 직업을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그럼에도 대학교에서 본인이 전공한 것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을 얻게되면 취업후에도 원활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또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전공이 국어국문학과라면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기계과 재학중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를 따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전공이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있고 전공이 무역학과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는 물론 토익, 토플 등 점수를 따는 방법이 있다. 법학과는 로스쿨도 좋지만 공인중개사, 세무사, 법무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전공이 식품영양학과라면 식품산업기사, 다양한 조리사 자격증, 영양사 자격증 등이 있다. 뿐만아니라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수많은 자격증이 존재하니 자기가 하고자하는 업무와 관련있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다.

▲(출처=ⓒGettyImagesBank)

굳이 전공 아니어도 돼...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굳이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요즘 많은 취준생들이 합격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존재한다. 실용성 있는 자격증으로 여겨지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창업을 원하거나 복지관을 설립하려는 자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이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따기위해서는 사회복지 필수 과목 이수 후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취득가능하다. 다만 학력이 고졸일 경우 꼭 영향을 미치는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보충수업을 듣고 학위를 취득해야 자격증 도전이 가능하다.

채지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