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성인병예방] 4대 서양채소 레드비트, 여러가지 효과부터 싱싱한 비트 사는 법
유희선 기자
수정일 2019-11-02 10:09
등록일 2019-11-02 10:09
▲(출처=ⓒGettyImagesBank)

요즘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 이목을 집중하는 이들에게 레드비트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자신이 건강에 신경을 쓰는 편이라면 비트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짐작하고 있을 것이다.

요새 비트가 각종 매체에서 소개되면서 레드비트 즙은 물론 샐러드나 레드비트 물김치 등 다양한 음식으로 섭취하고 있다.

대부분 사람들은 레드 비트를 빨간무라고도 부르는데 일반 무와 다른 뛰어난 식감은 물론 묶어서 다양한 효능이 있다.

게다가 특유의 붉은 색으로 샐러드는 물론 음료나 음식 등에 이용된다.

또 레드비트는 브로콜리, 파프리카, 샐러리와 묶어서 건강에 효과적인 서양 채소로 우리에게 익숙하다.

또 비트는 재중해 부근 유럽과 아프리카로, 한국같은 경우 경기 이천과 제주도, 강원 평창 등에서 재배된다.레드비트의 효능은 많다.

비트 안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존재해 적색을 지니고 있다.

비트 속 베타인은 혈압을 낮춰줘 독소를 없애주는 것은 물론 세포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베타인은 신장보호의 성격이 있다.

게다가 혈관벽을 지켜줘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항산화의 효능이 있다.

이어 비트 속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항산화 물질이 가득해 몸에 나쁜 활성산소를 없애고 항암에 좋은 역할을 한다.

게다가 레드 비트 속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도 존재하는데 이 성분은 눈의 피로를 없애고 눈의 시력을 유지시켜 준다.

그리고 비트는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해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 음식이다.

또한 비트의 열량은 100g 당 45kcal 정도로 매우 낮아서 체중조절에 좋은 음식이다.

이렇듯 레드 비트의 효능에는 항암작용, 면역력 강화, 해독 작용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건강에 좋은 식품이라 할지라도 과하면 부작용이 있기 마련이다.

레드비트 부작용은 특히 아이들에게 안좋을 수 있다.

원인으로는 아직 소화기관이 덜 발달한 사람들은 원활한 소화가 어려울 수 있어서이다.

이어 레드비트 과잉섭취 시 배가아프고 설사가 일어날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한다.

이외에도 레드비트 즙 부작용으로는 과잉섭취 시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자신이 신장이 약한 편이라면 자제하는 게 좋다.

유희선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