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디톡스다이어트] 점심메뉴추천 다이어트 도시락 만드는 법은?
김선호 기자
수정일 2019-11-01 17:31
등록일 2019-11-01 17:31
▲(출처=픽사베이)

날씬한 몸매가 미의 기준이 되면서 여러가지 체중 감량법이 SNS에 공유되고 있다.

몸매관리를 하기 위해서 물론 운동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임을 잊지말자.

이 중에서 다이어트용 도시락은 남녀노소 누구나 만들수 있으며 하루 한 끼 칼로리가 줄어들게 된다.

최근 다이어트 도시락이 유행하면서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도시락의 음식은 재료만 준비하면 바로 따라할 수 있다.

도시락을 직접 싸면서 다이어트 성공에 한 발짝 다가가보자.

닭가슴살로 만든 김밥은 뻑뻑한 닭가슴살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우선 닭가슴살과 야채들을 길게 잘라준 다음에 잘게 자른 두부를 준비해서 달군 팬에 볶은 다음 수분기를 없앤다.

이후 김밥용 김에 두부를 깔고 그 위에 깻잎을 놓는다.

깻잎 위에 길게 썬 재료들을 놓아준 다음 말아서 완성하고 예쁘게 썰어주면 된다.

두부만 넣어서 김밥을 말면 잘 부서지기 때문에 찐고구마를 섞는 것을 추천한다.

계란으로 김밥을 만들려면 계란부터 시작해 김, 밥, 채소를 자신이 원하는대로 사오면 된다.

준비한 채소들을 잘게 다져준다.

다진 야채에 계란을 넣은 다음 소금간을 한 다음 섞어준다.

그리고 프라이팬에 부어준 다음 계란이 익기 시작하면 말아서 계란말이를 만든다.

완성된 계란말이는 모양을 잡아주고 나서 미리 간을 해둔 밥에 말아주고 나서 자르면 완성된다.간단한 를 소개한다.

우선 길게 잘라둔 양배추를 한 번 데쳐주고 나서 찬물에 씻여준다.

그 후 밥에 깨소금과 소금을 섞어서 먹기 좋게 나누고 양배추로 싸면 완성된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 성분은 위궤양이 있을 때 먹기 좋으며 속을 편하게 한다.

는 다시마쌈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다이어트 도시락을 쌀때는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GI지수의 뜻은 탄수화물이 같이 있는 음식의 등급을 나눈 것이고 먹었던 음식이 혈당에 영향이 가는 빠르기를 표현한 지표다.

음식을 섭취하면 식사를 한 후 오르는 혈당을 내리기 위해 인슐린을 분비한다.

인슐린이 적당하게 분비되면 좋지만 너무 많이 분비될 경우 지방이 쌓여서 살이 찌게 된다.

그러므로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음식의 흡수가 느리게 돼서 소화 시간이 늘어나므로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

더불어 GI지수 낮은 음식은 혈당 조절 효능이 있어 당뇨 환자 식단에도 자주 쓰인다.

GI지수 낮은 음식은 바나나와 포도, 토마토, 우유 등이 있다.

한편 도시락에 이어서 다이어트 식초가 함께 마시면 좋다고 하나의 트렌드가 됐다.

식초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피로를 회복할 때 좋고 과일이 달라지게 되면 효능도 갈리게된다.

우선 포도식초는 기력회복 효능이 있고 피로회복 효능이 있다.

또한 파인애플 식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 특히 허리둘레 감소에 좋다고 SNS에서 주목을 받았다.

바나나식초는 부기를 빼는데 좋을뿐만 아니라 세로토닌을 분비하게 해서 심신 안정을 도와준다.

한편 여러가지 제품으로 나온 석류식초는 체중 감량을 돕고 피부미용, 노화방지 효능이 있다.

또한 천연 에스트로겐이 있어서 갱년기 극복에도 효과적이다.

김선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