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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기자의 효능은 뱃살 빼는 법으로 제격, '고지베리'라는 구기자가루 부작용 없이 먹는 법은?
등록일 : 2019-11-01 14:51 | 최종 승인 : 2019-11-01 14:51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10월 제철 음식 구기자 다이어트가 인기다. 구기자는 해외에서 '고지베리'라고도 불리는데, 구기자의 효능이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최근 인기를 끈다. 이에 구기자의 효능과 구기자 부작용 없이 구기자 먹는 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구기자의 효능은 독소 빼는 법과 해독다이어트로 효과가 뛰어나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인기가 많다. 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구기자가루 효능은 루틴과 비타민C가 풍부해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폐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고지베리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고, 뇌에 좋은 음식이자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구기자분말 효능은 당뇨 초기증상을 완화해 혈당 낮추는 음식이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다만 구기자를 너무 많이 먹는 경우 설사, 복통 등 구기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구기자차 기준으로는 1일 3잔, 구기자가루 기준으로는 1일 1티스푼씩 3번을 지켜 먹어야 한다. 물 대신 구기자차를 마시고 싶을 때 구기자 먹는 법은 구기자차와 생수를 1:1 비율로 섞어 마시면 된다. 아울러 구기자차 끓이는 방법은 물 2L에 건 구기자 40g을 넣고 약 불에서 30분 이상 끓이면 된다. 아울러 구기자 가루 먹는 법인 구기자 환 만들기는 구기자 가루 5스푼과 계핏가루 1스푼, 5:1 비율에 꿀 2스푼을 섞어 손으로 돌돌 말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