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원인과 대처법

   위아람 기자   2018-03-13 17:01
▲출처=셔터스톡

우리는 음식물 섭취와 심장 건강을 의식하지만 갑상선 건강은 상대적으로 별 관심을 두지 않는다. 그러나 갑상선은 매우 중요한 기관이다. 갑상선은 인슐린, 에스트로겐, 테스토스테론을 포함한 다양한 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건강한 갑상선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몸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불리는 병으로 고통 받는 2,500만명의 미국인들과 마찬가지로 고통을 겪게 될 것이다.

기기 하디드, 조 살다나, 켈리 클락슨, 지나 로드리게스, 몰리 심스 같은 유명한 연예인들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겪고 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원인은 ▲부실한 식단과 생활 습관 ▲스트레스 ▲유전 ▲에스트로겐 과다분비 ▲환경 독소 등이 있다.

 

갑상선 질환에 대처하려면

갑상선기능부전증이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갑상선자극호르몬을 확인하는 검사를 받으면 된다. 메리베인엔씨닷컴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정상 갑상선자극호르몬 수치는 1에서 1.8mIU/L 사이로 완치된 상태로 간주된다.

해당 기사는 갑상선 호르몬과 항체들에 대해 명확한 그림을 볼 수 있도록 갑상선 전문 패널을 이용할 것을 권고했다. 또 갑상선자극호르몬, 프리 T3, 프리 T4와 TPO 항체를 최소화하고 철과 페리틴도 검사할 것을 제안했다.

만약 검사 결과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다면 식사조절이 필요하다. 다시마와 같은 요오드가 들어있는 음식을 먹고 요오드 소금 대신 천연소금을 써야 한다. 하지만 갑상선염증의 일종인 하시모토병이 있을 때는 복용하지 말아야 한다.

또 글루텐이 들어있는 음식을 피해야 하고 케일이나 콩도 먹지 말아야 한다. 대신 유기농 단백질과 채소를 먹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