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신용도 낮은 서민을 대상으로 한 '국민행복기금', 신청할 때 필요서류 구비해야
채지혁 기자
수정일 2019-11-01 11:38
등록일 2019-11-01 11:38
▲(출처=픽사베이)

어려운 사정으로 남에게 갚아야 할 돈이 있다면 재빨리 갚아버리고 자신의 삶을 시작해야 한다. 그러나 보통 빚이 있으면 원금 뿐 아니라 이자도 있는데 많은 빚에 힘들다면 '국민행복기금'을 주목해야한다. 이 '국민행복기금'에 대해 알아보자면 빚때문에 허덕이는 소외된 이들의 회생을 돕기 위하여 복지지원을 위한 종합 신용회복 지원기관을 말한다.

국민행복기금 주요 기능

국민행복기금이 하는일은 대학생 학자금 빚 탕감, 연체자 빚 탕감, 높은 금리를 낮은 금리로 바뀌면서 크게 세 가지고 실행되곤 하는데 여기에 성실히 빚을 갚아 온 사람이나 단기(6개월 미만)ㆍ과다(1억 원 초과) 연체자와의 형평성을 고려해 이들을 위한 지원책도 별도로 마련되었다.먼저 재무조정이란 금융사가 보유하고 있는 장기연체채권을 매입하여 채무감면, 상환기간 연장 등 기능이 있다.

국민행복기금 신청하는 Tip?

국민행복기금 신청방법엔 뭐가 있을까? 먼저 직접 찾아가서 신청을 하는 접수창구 신청 및 집에서 온라인으로 하는 인터넷 신청 등 2가지로 나눌 수 있도, 그리고 접수창구는 자산관리공사애서 본인 인증을 해야하며, 이럴땐 서류를 쓰는데 심사를 진행하게 되어서 그 후 알려준다. 집에서 인터넷으로 할 땐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을 요청하며, 이런경우 서류저장과 작성을 하는데 써야할 서류는 주민등록등본과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근로소득 또는사업소득 등의 서류를 작성하면 심사한 다음 그 다음 결과를 통보한다.

채지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