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빼빼로 만들기 이렇게 간단해? 이번 빼빼로데이 선물은 예쁘게 포장한 수제빼빼로...빼빼로 만들기 세트 재료는?
등록일 : 2019-11-01 10:38 | 최종 승인 : 2019-11-01 10:38
양윤정
▲빼빼로 데이가 다가온다.(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우리는 기념일을 좋아한다. 사실 1년에 한 번 뿐인 기념일이라고 하지만 모든 날은 1년에 한 번 뿐이다. 그럼에도 굳이 특별한 날을 만들고 기념하는 행위는 어쩌면 기념일이라는 핑계로 사랑을 전하고 싶은 부끄럼쟁이들을 위한 이벤트일지 모르겠다. 보통 매달 14일 이면 무슨무슨 날이라는 '데이'가 있다. 11월 14일은 쿠키데이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쿠키를 선물하는 날이라고 한다. 하지만 11월은 14일보다 더 주목받는 날이 있다. 11월 11일, 빼빼로 데이다. 장사꾼의 상술이라고 하지만 뭔가 빼빼로를 먹고 싶고 받고 싶은 날. 빼빼로 데이 선물이라면 역시 정성 가득한 수제 빼빼로 아니겠는가. 요즘 빼빼로로 유명한 기업들이 일본 불매 운동이 커지면서 따가운 눈초리를 받고 있다. 이번 기회에 찝찝한 빼빼로를 사서 주는 것은 잠시 미뤄두고 빼빼로 만들기 세트 등을 구입해 빼빼로를 만들어 보자.

▲나만의 뺴뺴로를 만들어보자.(사진=ⒸGettyImagesBank)

빼빼로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빼빼로 막대가 될 긴 막대 과자, 막대 과자에 입힐 초콜릿이 필요하다. 막내 과자 외 식빵이나 가래떡 등 다른 재료를 사용해도 좋다. 초콜릿은 바닐라, 헤이즐넛, 딸기 등 원하는 것을 선택한다. 밋밋한 빼빼로가 싫다는 사람은 초콜릿 위에 뿌릴 크런치를 추가로 준비한다.

빼빼로 만드는 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우선 딱딱한 초콜릿을 녹여야한다. 큰 그릇에 뜨거운 물을 받고 그 위에 작은 보다 작은 그릇을 둥둥 띄운다. 작은 그릇에 녹일 초콜릿을 넣고 저어주면서 녹인다. 초콜릿이 부드럽게 녹았다면 막대 과자를 손잡이 부분만 남겨두고 퐁당 담근다. 초콜릿을 골고루 발라주고 그 위에 각종 크런치를 뿌린다. 크런치 말고 초코 데코 팬을 좌우로 쓱쓱 뿌려줘도 괜찮다. 장식까지 끝낸 빼빼로는 잘 식혀 예쁘게 포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