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건강한 오일의 대명사 '아보카도 오일'…"혈관 건강 지켜준다!"
조현우 기자
수정일 2019-11-01 10:08
등록일 2019-11-01 10:08
▲(출처=픽사베이)

'아보카도'는 20가지의 비타민, 10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의 미네랄 등이 풍부해 세계에서 높은 영양가를 가진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슈퍼푸드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인체에 유익한 아보카도의 영양분의 그대로 담아낸 '아보카도 오일'이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이 아닌 과육만 착즙해 각종 풍부한 영양성분을 그대로 담고있을 뿐더러 다양한 식자재와 어울려 식자재로 인기가 높다.

이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통하는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살펴보자.아보카도를 오일로 압착하는 과정에서 여러 영양소가 들어가게 되며, 체내 흡수율도 상승한다.

약 50ml의 아보카도 오일을 받으려면 보통 20개 이상의 아보카도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에 들어있는 영양분도 엄청나다.

때문에 생과일로 섭취했을 때보다 오일로 섭취하는 것이 각종 영양소의 효과를 12배 정도로 높힐 수 있다.

또, 콩기름 및 올리브오일보다 발연점이 높아 열에 의해 영양소가 파괴될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모든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채소만 먹었을 때보다 비타민 흡수율이 15.3배나 높다고 하니 요리 시 이를 참고해보자.
▲(출처=픽사베이)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하고 있는 아보카도 오일에도 섭취 시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먼저, 아보카도 오일에 관한 부작용으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고, 아보카도 오일을 과도하게 섭취한 경우에도 복부불편감 및 설사, 구토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

또, 아보카도 칼로리는 대략 190kcal(100g)로 다른 과일보다 칼로리가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할 계획이라면 적당량만 섭취해야 한다.

이에 하루에 1~2스푼만을 섭취하도록 하자.

한편, 아보카도 오일의 경우 장시간 공기와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맛과 색이 변화는 등 산패현상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 서늘진 곳에 상온 보관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조현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