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중요한 것은 꾸준한 예방…족저근막염 깔창으로 치료될까 '족저근막염 증상 및 치료법'
고이랑 기자
수정일 2019-11-01 10:05
등록일 2019-11-01 10:05
▲(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은 멋을 위해 키높이 깔창 또는 하이힐을 즐겨신고는 하는데 이는 패션아이템 중 하나로 즐겨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키높이깔창과 하이힐 같은 것이 버릇이 되면 무심코 걸을때 발 통증이 심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런 현상은 족저근막염의 증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 우리 발바닥 속에 있는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막이 무리가가, 염증이 생긴 것을 일컫는다. 게다가 이 현상은 남성들 보다 여자들이 족저근막염을 더 많이 앓는데 족저근막염 증상이 악화되면 일상생활에 장애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원인을 잘 알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이에 발바닥통증 유발하는 족저근막염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자.

하이힐+키높이깔창이 문제?...족저근막염 원인은?

족저근막염에 걸리는 이유는 많은 요소들이 있는데 먼저 족저근막 부근에 충격이 많이 갔을 경우 발생한다. 가장 큰 원인이 과체중이거나 하이힐을 많이 신어 발바닥이 무리가 된 것이다. 아니면 선천적인 발모양 때문에 발병하기도 한다. 아니면 평소 걷기나 운동을 안할때, 갑자기 족저근막이 강하게 늘어나 펴지면서 강한 자극이 간 경우, 종아리 근육이 짧아진 경우 등의 많은 이유가 있다.

▲(출처=픽사베이)
족저근막염의 치료법은?

걷기조차 어려워질 수 있는 족저근막염을 낫기 위해서는 족저근막염 환자를 위한 신발을 신거나 신발 안에 족저근막염 전용 깔창을 이용해도 되고 하이힐이나 깔창은 되도록 피하도록 하자. 아니면 족저근막염스트레칭을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한방으로 치료 가능한데 부항, 뜸, 침, 한약 등의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이렇게 치료를 한다해도 또 족저근막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종아리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자주 마사지하고 스트레칭 한다.

고이랑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