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저탄고지 식단, 엄태웅 아내 윤혜진 다이어트 비법?..."키토식단 이란 건강한 지방 먹고 탄수화물 줄이기"
박채현 기자
수정일 2019-11-01 00:25
등록일 2019-11-01 00:25
(엄태웅 아내 윤혜진 / 사진 = 윤혜진 인스타그램)

MBC 스페셜'을 통해 '저탄고지 식단'이 화제인 가운데 연예인들의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이 덩달아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엄태웅 아내 윤혜진은 자신의 SNS에 날씬한 몸매 비결로 저탄고지 식단에 대해 공개한 바있다. 

윤혜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레시피 찾아서 만들어본 #저탄고지 식단 #키토식단 다이어트에도 좋겠지만 무엇보다 건강해진답니다. #한식이제일쉬웠어요"라며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발레리나 출신인 윤혜진은 매일 한 시간씩 발레를 하며 자리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편, 31일 'MBC 스페셜'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저탄고지 식단을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2016년 이후 3년간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을 통해 건강해진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됐다. 

(저탄고지 식단 / 사진 = 윤혜진 인스타그램)

저탄고지 식단을 38kg 감량에 성공한 사람부터 피부발진으로 고통받아왔던 여성이 저탄고지 식단을 통해 치료해온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방법은 식이요법의 일종으로 건강한 지방을 많이 먹고 탄수화물을 줄임으로써 인슐린 저항성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리는 것이다. 더불어 스웨덴의 전문의 안니카 돌크비스트는 "지방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것이지 필요 이상의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키워드
저탄고지 식단
키토식단
엄태웅윤혜진
저탄고지다이어트
지방다이어트
박채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