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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좋은 '천연 루테인' 똑똑하게 고르는 법-"루테인이 함유된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

   김민지 기자   2018-03-09 14:42
▲출처=픽사베이

3월이 되면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겨울, 봄에는 대기 먼지가 증가하면서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평소에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 좋고, 루테인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좋다. 루테인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고, 비타민A가 들어간 음식은 어떻게 조리하는 것이 좋을까?

 

▲출처=픽사베이

◆천연 루테인 효능 및 루테인 고르는 법

 

루테인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능정보를 확인하는 것이다. 시중 대부분 제품에는 루테인 성분과 함께 눈 건강에 좋은 오메가 3, 셀렌 등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제대로 인증받은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

비타민B2, 산화아연과 같이 영양성분만 적은 건 합성 루테인이고 천연 루테인은 두 나리 엘라 추출물(베타카로틴), 건조효모(셀렌)가 포함됐다. 기호에 맞는 것을 섭취하면 된다.식물성 캡슐인지 확인해보자. 캡슐은 동물성과 식물성으로 나뉘는데 식물성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과거 동물성 캡슐은 소, 돼지가죽에서 충격적인 실태가 드러난 바 있기 때문이다.

 

▲출처=픽사베이

◆눈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한 '시금치'

 

건조한 눈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은 비타민A이다. 비타민 A는 각종 점막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안구건조증에 도움을 준다. 특히 녹황색 채소의 대표주자인 시금치에는 식물성 오메가 3이 풍부하고, 우리 눈의 망막과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출처=픽사베이

◆눈에 좋은 음식인 '시금치 맛있게 먹는 법'

 

시금치는 평소 따로 먹기가 힘들기 때문에 반찬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할만한 음식으로는 시금치 달걀말이가 있다. 달걀 4개를 잘 섞이도록 풀어주고 달걀 물을 달궈진 프라이팬에 넣어준다. 이후 달걀 물이 1/3쯤 익어가면 당근을 얹고 데친 시금치를 넣어 돌돌 말아주면 된다.

 

▲출처=픽사베이

◆천연 루테인 음식인 시금치 섭취 시 주의할 점은?

 

시금치를 과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신장결석 혹은 방광결석을 유발할 수도 있다. 하루 300g 이상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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