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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중 마시는 갈색가루 정체,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시서스가루 콩 알레르기라면 피해야
등록일 : 2019-10-31 10:12 | 최종 승인 : 2019-10-31 10:12
정혜영
▲(사진출처=SBS '생방송투데이')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아침방송에서 자주 소개되는 갈색가루의 정체는 시서스가루다. 시서스는 시서스줄기가 마디마디 갈라진 형태로 시서스잎을 따서 시서스잎차로 우려먹기도 한다. 독특한 모양의 시서스 식물은 식용이 가능해 시서스착즙분말로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 다이어트식단으로 운동전, 운동중 먹으면 식욕억제 효과가 뛰어나다. 시서스는 새싹보리, 새싹귀리처럼 먹을 수 있는 식물로 시서스분말 섭취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먹는다.

▲(사진출처=KBS '그녀들의 여유만만')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와 아라비아 등이다. 인도산시서스는 특히 의학고서에 귀한 식용식물로 다양한 치료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 인기는 시서스가루 외에도 시서스즙, 시서스차, 시서스환 등 다양한 제형의 시서스파는곳이 늘었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정연은 시서스 홈쇼핑 방송에 출연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시서스가루를 소개한 바 있다. 영국과 캐나다 시서스 다이어트 효과가 보건소나 식약처에 의해 인정받았다.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 효능을 발휘하는 원리는 시서스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 성분이다. 가짜배고픔을 유발해 음식섭취를 늘려 스트레스성 과식과 폭식증을 유발하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는 시서스 세로토닌은 시서스차로 복용하면 심신안정에 좋은 차이자 만성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다. 시서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은 음식이며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를 돕고 내장지방 빼는법, 즉 복부비만 수치를 줄여 허리둘레 사이즈를 줄일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실험에 의하면 시서스 한달 복용 뒤 실험 참가자의 체중 감량이 이뤄졌다. 이에 시서스가루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다이어트 보조식품은 말그대로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하나의 방법일뿐, 꾸준한 땀나는 운동과 웨이트, 다이어트식단이 병행되어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시서스 순위나 시서스가루 추천 후기만 읽고 시서스파는곳에서 아무 제품이나 구입하기보다는 평소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시서스가루 복용을 피하고 계란, 우유, 밀가루 성분에 두드러기 반응이 있는 경우도 주의한다. 시서스는 안정효과가 있지만 카페인 함량을 체크하며 혈당강화제 복용중이면 시서스가루 섭취를 삼간다.

시서스 먹는법

시서스는 하루 권장 섭취량과 시서스 알약이나 정제 복용시 표기에 맞는 복용법을 지키고 시서스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식약청 인증 시서스 구매한다. 시서스가루 먹는법은 시서스 티백이나 시서스과립으로 먹을 수 있지만, 분말을 우유나 물에 타서 먹거나 요구르트, 요거트 등에 섞어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배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