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심근경색·고혈압 잡는 ‘꾸지뽕의 다양한 효능’…“집에서 꾸지뽕 먹는 방법‘

   김민지 기자   2018-03-06 15:51
▲출처=플리커

최근 한 건강프로그램에서 꾸지뽕나무 열매, 꾸지뽕나무 잎에 대해 소개하면서 많은 이들이 꾸지뽕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꾸지뽕은 뽕나무 과에 속하며 나무의 가지, 열매, 잎 모두 약재로 쓰일 정도로 버릴 것이 없는 식물이다. 특히 꾸지뽕 껍질은 심근경색,고혈압,과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 수험생 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이름도 생소하고 조금은 낯선 꾸지뽕은 어떻게 먹는 것이 좋고, 어디에 효과가 있을까?

 

▲출처=플리커

◆꾸지뽕 열매 효능은?

 

'고혈압 예방'

꾸지뽕에는 가바 성분이 풍부하다. 가바는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간 대사를 도와 간 기능을 개선시켜주며 고혈압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기억력 증진과 집중력 강화에도 효과적인데 현미의 4배, 녹차의 100배, 뽕잎의 3배가 들어있다.

 

▲출처=플리커

'이너뷰티 효과로도 탁월'

꾸지뽕 잎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줘 몸을 건강하고 젊게 만들어 준다. 특히 노화를 예방해주고 만성피로 및 이너뷰티로 챙겨 먹기도 좋다.

 

'암세포까지 막아'

과거 전북농업기술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꾸지뽕은 자궁암, 유방암, 위암 등의 암세포를 사멸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출처=플리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꾸지뽕의 나무껍질과 뿌리에는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다. 수족냉증을 완화시켜주고 몸의 순환을 돕는다.

 

'풍부한 칼슘'

꾸지뽕에는 100g당 2,959mg의 칼슘이 함유됐다. 칼슘은 치아 형성 및 뼈,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이며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중요한 미네랄이다. 그러나 칼슘은 많이 먹을수록 좋은 성분은 아니기 때문에 상한 섭취량을 넘지 않는 수준으로 먹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꾸지뽕 먹는 방법은?

 

꾸지뽕 열매는 흐르는 물에 씻어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고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좋다. 그러나 바쁜 직장인들은 꾸지뽕 즙, 꾸지뽕 효소, 꾸지뽕 농축액 등으로 꾸준히 마시는 것도 괜찮다.

[팸타임스=김민지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