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멍이잘드는이유, 크릴오일 부작용이다? 크릴오일 효과 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 제격, 복용법은?
등록일 : 2019-10-31 09:27 | 최종 승인 : 2019-10-31 09:27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크릴오일 다이어트가 인기다. 크릴오일이란, 청정바다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로부터 추출한 기름이다. 크릴은 새우와 닮아 크릴새우라고도 불리지만, 분류학상 새우와는 연관이 없으며 냉수성 어류인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크릴은 먼 바다에 사는 곤쟁이라는 의미를 담아 '난바다곤쟁이'라고도 부른다. 최근 크릴오일 효과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으로 알려지면서 크릴오일 부작용에도 관심이 쏠린다. 멍이 잘드는 이유는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이에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복용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과

영양가 높은 크릴의 살코기는 고단백질에 필수 지방산을 함유했고, 껍데기는 키틴과 키토산을 함유했다. 특히 크릴오일 효과는 오메가3 라는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해 뱃살 빼는 법이나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은 DHA와 EPA 두 유형의 오메가3로 나뉘는데, 크릴오일의 DHA와 EPA는 아스타잔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많아 뇌에 좋은 음식이자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크릴오일 효능은 눈 시력 좋아지는 법과 안구건조증 증상에 효과적이고 녹내장‧백내장 초기증상을 완화해 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크릴새우오일 효능은 라이코펜보다 7배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스트레스 해소법과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효과가 뛰어나다. 또 크릴새우 효능은 풍부한 오메가3 효과가 크릴오일 인지질 형태로 돼 있어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성질을 가졌다. 이에 일반 어유 오메가3 효능보다 생체 이용률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크릴오일 효과는 간의 지방 저장을 막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꼽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다만 체질에 따라 크릴오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멍 잘드는 이유나 쉽게 생기는 출혈은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또 새우 알레르기와 같은 갑각류 알레르기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이는 크릴오일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배에 가스차는 이유와 오른쪽‧왼쪽 가슴 통증 원인, 소화 장애도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또 ▲혈액 응고 장애 ▲식욕 감퇴 ▲입맛의 변화 ▲생선 냄새나는 잦은 트림 ▲더부룩함 ▲설사 증상 또한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이어 크릴오일 복용시간을 공복에 섭취하는 경우 속 쓰림 원인이 될 수 있다. 아울러 다이어트 시 잘못된 크릴오일 복용법은 당뇨 초기증상 및 심혈관 문제에 문제를 유발하는 크릴오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사진=ⓒ픽사베이)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 복용법은 대개 크릴오일 알약을 1일 1회 1캡슐씩 섭취한다. 크릴오일 복용시간은 아침보다는 세포 재생이 활발한 저녁 시간대 섭취를 권장하며, 지용성이기 때문에 공복이 아닌 식후 30분이 좋다. 또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1g이 적당하다. 크릴오일 섭취방법은 샐러드드레싱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뇌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천기누설 크릴오일 주스로 먹을 수 있다. 천기누설 크릴오일 주스 만드는 법은 저지방우유 500㎖에 브로콜리 데치기 후 브로콜리를 넣고 크릴오일 반 티스푼을 넣어 곱게 갈아주면 크릴오일 주스가 완성된다. 이어 크릴오일 먹는 법은 크릴오일 오메가3 비빔장도 있다. 크릴오일 오메가3 비빔장 만드는 법은 마늘과 건고추를 잘게 썬 뒤 크릴 오메가3 기름과 섞어 하룻동안 냉장고에서 숙성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