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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비 해결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다이어트 효능-부작용-복용법
등록일 : 2019-10-30 15:25 | 최종 승인 : 2019-10-30 15:25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가 연일 인기다. 유산균 다이어트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인기를 끌면서 '프리바이오틱스 구매', '프리바이오틱스 추천', '프리바이오틱스 순위'도 덩달아 화제다. 변비가 심할 때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인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차이를 알고 복용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효능과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을 알아봤다.

▲(사진=ⓒGettyImagesBank)

먼저 프리바이오틱스란, 십이지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내려가 혐기성균에 의해 발효되는 유산균의 일종이다. 또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장 내 프리바이오틱스 유익균 증식을 위한 유익균 먹이이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는 같이 먹어야 기능이 활성화된다.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은 독소 빼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 빼는 법으로 인기가 많아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와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힌다. 또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는 장염에 좋은 음식이자 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이어서 여성 질 염 증상과 피부건조증인 아토피피부염, 건선을 예방한다. 아울러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는 남성·여성 갱년기 증상인 관절염·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사진=ⓒGettyImagesBank)

단,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를 너무 많이 먹는 경우 복부 팽만이나 가스 증가, 설사 증상 등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은 프리바이오틱스 가루 하루 섭취량 3~8g을 지켜서 아침 공복에 먹고, 섭취 후 1시간 금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