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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유 다이어트, 정말 효과가 있을까?…"다이어트 두유 알고 먹자"

   김민지 기자   2018-03-05 16:57
▲출처=픽사베이

최근 한 유투버가 2주 두유 다이어트 후기를 공개하면서, 두유 다이어트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 중인 대부분의 두유에는 화학성분인 합성첨가물이 다람 함유됐기 때문에 아무 두유나 먹는다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두유 다이어트 효과는 정말 있는 것일까? 두유는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자.

 

▲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 두유 선택 방법

두유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식 두유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전체식 두유란 콩비지와 껍질을 버리고 콩물만 사용하는 일반 두유와는 달리 콩을 갈아 만들기 때문에 영양소가 많다.

 

실제로 과거 한국식품연구원에서 발표한 전체식 두유와 일반 두유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전체식 두유에는 비타민E와 식이섬유 등이 약 두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로는 유전자 콩인 GMO 콩인지 아닌지 확인해보자. 유전자 조작 콩인 GMO는 내성을 강하게 만들고, 아직 안전성 여부가 확실하게 나타나지 않았다. 국내산 콩을 사용한 두유를 고르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마지막으로는 무첨가 두유를 고르는 것이 좋다 그러나 무첨가 두유라고 표기되어 있어도 몇 가지 합성 첨가물을 제외한 나머지 것들은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제품의 원재료를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자.

 

◆두유 다이어트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바나나 두유 만드는 법

 

바나나에는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이 없고 풍부한 섬유질과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하루에 바나나 주스를 한잔씩 마시면 대장 운동이 활발해지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 현기증이 나거나 변비로 고생한다면 아침마다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재료는 바나나 두 개, 흰콩, 꿀 2큰술, 생수이다. 흰콩과 꿀이 없다면 두유로 대체해도 좋다. 흰콩은 하룻밤 부드럽게 불려 소금을 약간 넣고 껍질을 벗긴 후 믹서에 생수를 부어 곱게 갈아준다.

 

▲출처=픽사베이

갈아져 있는 콩을 체에 거른 맑은 두유만 받고, 믹서에 바나나와 만들어둔 두유를 넣고 곱게 한번 더 갈아 바나나 우유를 만든다. 여름에는 얼린 바나나를 사용해 스무디로 먹어도 된다.

 

◆두유 다이어트하는 방법

 

두유 다이어트는 아침, 점심, 저녁 대신 먹는 단기간 다이어트와 장기간으로 하는 다이어트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단기간 다이어트의 경우 3일 동안 두유만 먹어준다. 화학첨가물이 적은 순수 두유로 먹어주는 것이 좋다. 두유 종류는 검은콩 두유도 상관없다.

 

장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아침이나 점심 대용으로 두유를 먹고 나머지는 일반식을 하는 것이다. 단, 간식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하며 장기간 하는 것이 좋다. 위를 줄여주고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한 유투버는 5일 동안 두유만 먹고 5kg를 감량해 깜짝 두유 다이어트 후기를 공개하기도 했다.

 

▲출처=픽사베이

시중에 나와있는 두유는 포털사이트 랭킹 순으로 ▲뉴트리 코어 두유 ▲약콩 두유 등이 있다. (판매량과 관계없음)

 

◆두유 다이어트 부작용은 없을까?

두유를 과하게 먹게 되면 설사,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 조절해가면서 먹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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