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다이어트까지? 레몬밤차효능 알아보고 따뜻하게 즐겨보자

   김지연 기자   2018-03-02 16:06
▲출처=픽사베이

그리스신화에서 비롯된 이름으로 원래는 ’멜리사‘라고도 불리며, 밀원 식물로 유명하다. 줄기는 곧추서고 가지는 옆으로 무성하게 퍼지며 잎은 길고 둥글며 끝은 뾰족하게 생긴 레몬밤은 햇볕이 잘 들고 잘 경운된 비옥한 흙에서 자란다. 6월 중순부터 9월 초순까지 잎자루에 하얗고 작은 꽃이 7개씩 차례로 핀다.

▲출처=픽사베이

레몬과 유사한 향으로, 감정을 편안하게 진정시켜줘서 신경안정에 도움이 되며, 심장 박동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졌다. 설사를 완화하며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소화불량에도 큰 도움을 주며, 독거미나 곤충에게 물렸을 때 해독 작용을 하며, 여름철 집안에 레몬밤이 있으면 모기가 잘 안 들어 온다.

▲출처=픽사베이

치통이 있을 때 입가심용으로 사용해 왔다. 독버섯 해독, 복통, 위궤양, 생리통 억제, 생리 촉진에 사용될 만큼 진통제 역할을 한다. 그뿐만 아니라 예로부터 방향 요법 (향기 요법)에 필수적으로 사용해 왔다.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기름은 탈모방지, 목욕제 등으로 이용되며 차는 진정에 효능이 있으며, 기분을 상쾌하게 하기 위하여도 마신다. 샐러드나 수프·소스·오믈렛·육류나 생선요리 등의 맛을 내는 데도 이용된다.

 

▲출처=픽사베이

레몬밤은 농축분말을 하루 1.3g 정도 섭취하면 되는데 섭취방법은 물 1.5L에 레몬밤 분말 가루 1 큰술(1.38~2g)을 넣어 마시면 된다. 지방을 분해하는 로즈마리산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하루 섭취량 레몬밤 분말 1.38~2g을 꼭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