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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좋은 '파인애플 식초', 다이어트 도시락까지 만들 수 있어

   위아람 기자   2018-02-28 16:26
▲출처=픽사베이

과일식초를 통한 식초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식초 다이어트에는 건강상 이점이 많은데, 예를 들어 매일 사과식초를 마시면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염증을 줄이고 여드름 제거를 돕는다.

파인애플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염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체중 감량을 고려한다면 낮은 칼로리의 파인애플이 좋은 대체 간식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이점은 파인애플로 만든 식초에도 이어진다. 파인애플 식초는 한 잔에 83칼로리로 1인분당 약 200칼로리를 가진 대부분의 과자에 비해 상당히 낮은 편이다. 

파인애플은 과일 식초로써 변비, 관절염, 목 통증, 폐렴, 배뇨, 혈압에 도움을 줘서 다이어트용 도시락식단으로 좋다.

파인애플 식초 만드는 법

파인애플 식초를 만드려면 파인애플, 설탕, 식초, 항아리, 계량기가 필요하다. 우선 항아리를 깨끗하게 살균한다. 다음으로 파인애플을 잘게 썰어 저울에 단다. 잘게 썬 파인애플과 동일한 무게의 설탕과 식초를 준비한다. 항아리에 설탕과 식초를 섞고 파인애플을 넣는다. 섞인 것이 익을 때까지 2주 동안 놓아둔다. 파인애플 식초 음료의 경우 파인애플 식초를 물이나 요거트와 섞어 마실 수 있다.

파인애플을 먹거나 파인애플 식초 다이어트를 할 경우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다. 그러나 혈당을 높일 수 있는 천연설탕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게다가 어떤 사람들은 파인애플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파인애플 식초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음식 알레르기를 확인해야 한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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