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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감량을 위한 귀리 다이어트, 그 방법은?

   이재성 기자   2018-02-28 16:24
▲출처=픽사베이

귀리는 체중 감량에 있어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는 데 가장 효과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귀리는 곡물이지만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 및 항산화물질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건강웹진 칼로리비닷컴은 건강을 생각해 디저트로 귀리를 먹을 수도 있고 운동 후 혹은 밤 간식으로도 적절하다고 권했다.

칼로리비닷컴에 따르면 하루에 한 끼 정도를 귀리를 주 식단으로 삼는 귀리 다이어트(오트밀 다이어트)를 통해 일주일에 2~4파운드의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서 하루 4끼 식사를 제안하기도 했다. 이 중 2끼를 귀리 식사로 대체하는 것이다.

귀리 다이어트로 아침을 준비할 경우 그리스 요구르트, 아몬드, 꿀, 바나나, 라즈베리 또는 땅콩버터를 얹은 귀리 ½컵으로 구성해야 한다. 간식으로 당분은 적게 함유된 오트밀 단백질바나 오트밀 에너지바를 먹을 수 있다. 귀리가 첨가된 간식의 권장 사항에는 귀리 쿠키, 귀리 스무디, 귀리 푸딩을 과일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또한, 귀리 다이어트를 하는 여러분은 하루 중 어느 때든 귀리밥을 지어 수프, 채소, 허브 그리고 고기 등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귀리 다이어트는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의 지방 수준을 낮출 수 있다. 또한, 귀리가 체지방, 특히 위 지방을 줄이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

그러나 인공가공된 귀리는 섬유질이 적고 설탕 수치가 높으므로 자연 가공된 것을 섭취할 것을 권했다.

[팸타임스=이재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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