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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위염증상 느껴진다면 좋은음식을 꾸준히 섭취해보자

   김지연 기자   2018-02-28 15:56
▲출처=픽사베이

잦은 술자리,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패턴, 자극적인 음식 등을 반복하게 되면 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 속이 매스껍고, 소화가 잘 안 되며, 누었을 때 위액이 올라오는 느낌 혹은 목에 무언가가 걸린 느낌을 받게 된다. 하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심한 복통이나 체중감소가 시작되며, 소화불량, 위장 부근의 불편감, 명치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구토 등의 위염 증상이 나타난다.

 

▲출처=픽사베이

위염 증상이 지속해서 이어진다면 심한 경우 위궤양이나 위암으로 전이될 수 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빠른 시 일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단관리를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대체해서 섭취해주면 예방과 함께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비타민 U와 K가 풍부한 양배추가 있다.

양배추는 손상된 위 점막을 재생하고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며, 점막의 출혈을 막아준다.

비타민과 탄수화물,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최대한 조리를 통해 성분들이 파괴되지 않도록

갈아서 즙이나 음료로 섭취한다.

 

▲출처=픽사베이

또 위염증상으로 인해서 속이 더부룩 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 단백질을 잘 안먹게 되는데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두부를 통해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며 여기에 식초를 조금 첨가해서 섭취하면 위산 분비 촉진 및 철분 흡수에도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반면, 자극적으로 짜거나 매운 맛, 탄 고기나 생선, 신선도가 낮은 음식과 지나친 음주, 카페인 음료, 산도가 높은 과일 주스, 흡연 등 위염에 안 좋은 음식이나 습관들은 개선해야 한다

또,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제때 풀어주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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