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피부에 좋은 당근, 안티에이징과 피부 보호 효과 뛰어나

   강규정 기자   2018-02-27 16:54
▲출처=픽사베이

당근은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채소 중 하나다. 당근 한 조각에는 베타 카로틴,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당근은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근 속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는 피부를 빛나게 하고 흉터를 줄여준다.

당근의 미용 기능과 사용방법을 아래에 소개한다.

1. 안티 에이징

스타일크라제(Stylecraze) 사이트에 따르면, 당근의 비타민C는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 항산화 성분이 있는 당근은 주름을 줄여주고 색소 침착 및 고르지 않은 피부톤을 개선시킨다.

당근을 이용한 안티 에이징 팩을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잘게 간 당근 두 스푼에 꿀 한스푼, 우유 한 스푼, 올리브 오일을 약간 넣어 잘 섞는다. 깨끗하게 세안하고 당근 팩을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10분에서 15분 후 차가운 물로 씻어낸다.

2. 보습 및 피부 보호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당근의 이점 중 하나는 바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는 것이다. 당근의 베타 카로틴은 비타민 A로 변해 피부의 조직을 복구하는데 쓰인다. 항산화성분은 햇볕에 손상된 피부를 치유하는 기능이 있다. 칼륨이 풍부한 당근은 수분 공급과 피부 건조를 막아준다.

당근 주스를 마시거나 미스트 형태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로즈 워터와 신선한 당근 주스를 2대 1로 섞은 후 스프레이 병에 넣고 잘 흔들어 얼굴에 수시로 뿌려준다.

[팸타임스=강규정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