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갑자기 얼굴에 생기는 기미, 간단한 ‘집에서기미없애는방법’

   홍승범 기자   2018-02-26 17:35
얼굴에 갑자기 기미가 생기기 시작하면 어떻게 해야할 지 난감해진다 ▲출처=픽시어

얼굴에 기미가 갑자기 생기기 시작하면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이 되기 시작한다. 갑작스럽게 생기는 와중에 병원에 갈 수도 없고 그렇다고 화장으로 가리려고 하니 기미가 더 덧나고 번질 것 같아서 걱정이 된다. 격무나 야근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이라면 더더욱 이런 고민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기미의 원인을 한 가지로 규정하기는 어렵다 ▲출처=픽사베이

기미는 매우 흔한 피부질환 중 하나다. 특히 자외선 등 햇빛이 강한 여름에 더욱 심하게 나타난다. 기미의 원인을 딱히 하나로 규정하기는 어렵다. 유전적 혹은 체질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임신이나 약 복용 등 여러 가지 다른 요인에 의해 발생하기도 한다.

 

이렇게 흔한 질환을 병원에 가지 않고 손 쉽게 치료할 수 있을까? 집에서기미없애는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천연팩, 가장 쉽게 집에서 기미를 해결하는 방법

집에서 기미를 없애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팩을 활용하는 것이다. 기미에좋은천연팩으로는 곡물팩이 있다. 곡물팩 중에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팩으로는 들깨가루팩이 있다. 준비물로는 천연들깨가루와 꿀 그리고 요구르트가 있다. 들깨가루에 요구르트 3개 정도를 넣어준 뒤 꿀 세 숟가락에서 네 숟가락 정도를 넣어준다. 너무 묽을 때는 들깨가루를 이용해서 농도를 맞춰준다.

 

천연팩을 이용하면 얼굴의 기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이렇게 만든 천연팩을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면 피부의 기미, 주근깨를 확실히 제거할 수 있다. 보관은 냉동실에 하도록 하고 하기 전 날 쯤 냉장고로 옮겨놓으면 된다. 약 한 달가량까지 가능하다. 막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보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뒤 사용하는 것이 더 숙성된 팩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드는 팩은 여드름이나 다른 피부 트러블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토마토나 포도 같은 과일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집에서기미없애는방법이다. 토마토 팩은 강판에 갈아 즙을 낸 뒤 여기에 밀가루를 섞는다. 거즈를 얼굴에 덮은 후 이 팩을 바르면 된다. T존을 중심으로 얼굴 전체에 바르고 10분 후 거즈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포도팩은 씨를 빼고 즙을 만든 후 요구르트와 밀가루를 함께 섞어 얼굴과 목에 발라주면 된다.

 

먹고 바르고, 과일을 이용하면 기미에 도움이 된다

이런 과일팩과 곡물팩은 기미나 주근깨에도 좋지만 여드름빨리없애는법, 얼굴각질제거나 여드름패인흉터에도 좋다. 또한 코 모공 줄이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여드름에도 도움이 되지만 등드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과일과 채소를 이용해서 팩을 만들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얼굴기미없애는법으로는 이렇게 집에서 만드는 팩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기미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집에서기미없애는방법이다. 단 기미와 관련된 화장품을 쓸 때에는 너무 과량을 바르지 말고 장기간 사용하면서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 또한 시중에서 판매하는 수분팩이나 천연팩을 쓰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만 집에서 직접 만들 때에는 재료의 비율을 직접 조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미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기미없애는방법이다. 기미에 좋은 음식으로는 앞서 말한 토마토와 함께 비타민A가 많은 당근, 다량의 구연상이 있는 레몬 그리고 과일유기산이 풍부한 딸기가 있다. 또한 과일이 아니지만 멜라닌 색소 감소에 도움이 되는 팥도 있다.

[팸타임스=홍승범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