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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냄새없애는법, 규칙만 지켜도 개선가능

   김지연 기자   2018-02-26 17:29
▲출처=픽사베이

사람간의 소통에 있어서 입냄새가 난다면,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나 인상에 큰 영향을 준다. 이렇게 사회생활에서도 불편함을 주는 증상으로 더 심할 경우 대인기피증을 만드는 입냄새는 원인을 알아보면 자가관리로 개선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양치질을 꼼꼼하게 하는지, 구태나 백태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지에 따라서 입냄새 원인을 해소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불규칙적인 생활패턴, 소화기에 문제가 발생했을시 역류성 식도염증상으로 입냄새원인이 될 수 있다. 또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위에서 자극을 받아 식도를 타고 구취를 발생시키게된다. 이밖에도 소화불량, 흡연, 만성비염 등을 통해 얼마든지 입냄새가 날 수 있으니, 미리 구취제거를 해주는 몇가지 습관들을 소개한다.

 

▲출처=픽사베이

우선 과로와 스트레스 때문에 만성 구내염이나 상열감 등이 생겨 입냄새가 날 수 있다. 그래서 무엇보다 컨디션 조절도 중요하지만 그게 안된다면, 천연치약을 통한 올바른 양치질과 주기적인 스케일링을 받는다. 이 사이사이에 낀 치석들이 입냄새에 원인이 되며 스케일링시 충치치료를 받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다. 또 목이나 입, 코 안등 호흡기관을 건조해지지 않도록 꾸준한 물 섭취를 해준다.

 

▲출처=픽사베이

그리고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습관 또한 입속에서부터 올라오는 구취를 풍기는 원인이 되는데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들도 입냄새원인이 되며, 소화액이 과다 분비되면서 구취발생을 돕기 때문에 가능한 규칙적으로 식습관을 지켜줘야하며,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에 사과나 당근, 녹차 섭취도 큰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또 기본적으로 아는 상식이지만, 술과 담배를 자주 하게 되면 백태증상도 동반되면서 구취가 생기게 돼서 가급적 술과 담배를 줄이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통해서 땀과 노폐물을 빼주면서 피로와 스트레스를 제때 해소해야 한다.이밖에도 입으로 숨을 쉬는 습관보다는 코로 숨을 쉬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구강 위생관리 뿐 아니라 내부 장기에도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더욱 유념해야 한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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