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오른쪽 왼쪽 눈떨림증상, 혹시 구완와사의 원인?

   김지연 기자   2018-02-26 11:36
▲출처=픽사베이

오늘날 현대인들은 다양한 디지털 제품을 접하는 것이 생활화되어 눈의 피로감을 굉장히 많이 주고 있다. 특히 전자파에 의해서 우리 눈은 우리가 생각한 이상으로 피로를 굉장히 느끼기 때문에 다양한 눈질환을 일으키고 있는데 그중에서 오른쪽이나 왼쪽 눈꺼풀 떨림도 질환에 대한 원인이 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눈꺼풀 근육의 균형이 잘 잡히지 않아서 왼쪽 눈꺼풀 떨림이나 오른쪽 눈떨림을 많이 느낄 수 있는데 한두 번 눈밑떨림 증상이라면 눈에 충분한 휴식만으로 증상 완화가 가능해진다. 단, 반복적으로 이어진다면 눈떨림원인으로 마그네슘 부족 증상이 될 수도 있으며 심한 경우 안면 마비를 동반한 구안와사의 증상이 될 수도 있다.

 

▲출처=픽사베이

우선 우리 체내에서 천연의 진정제로 근육이완제 역할을 하며 탄수화물 대신 에너지 생성 과정에 큰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 떨림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 예방을 위해서는 마그네슘많은음식으로 호박, 다시마, 우유, 두부, 콩, 녹색 채소류, 곡류 등이 있다. 특히 곡류는 정제되지 않은 곡류에서만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출처=픽사베이

하지만 눈떨림 증상이 계속해서 이어지게 되면, 눈 주변은 물론 입 근육까지 굳어 안면마비를 동반하는 구안와사 질환을 의심해봐야 한다. 눈꺼풀떨림외에도 혓바닥이 미끈거리거나, 눈에서 눈물이 아무 이유 없이 흐르는 경우, 귀 뒷부분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도 초기 증상이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와 상담이 꼭 필요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이외에도 눈가떨림원인으로 안면 경련을 의심할 수 있는데 얼굴의 운동기능을 담당하는 제 7번 안면신경이 뇌혈관으로부터 압박을 받아 비정상적인 스파크를 일으켜 얼굴근육의 떨림증상을 나타내는 질환을 동반하고, 단순한 피로에서부터 뇌혈관, 뇌신경까지 다양한 이상 증후군을 동반할 수 있는 증상이 되기 때문에 눈 떨림의 발생횟수를 인지할 필요가 있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