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낮은 신용 점수도 대출이 가능할까?

   강규정 기자   2018-02-23 17:44
▲출처=셔터스톡

신용 등급이 낮을 경우 대출 승인 확률은 줄어든다. 그러나 스튜던트론히어로(Studentloanhero) 사이트 기사에 따르면 신용 불량자도 개인 융자를 받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아래에 몇 가지 요령을 소개한다.

1. 신용 점수를 향상 시킨다.

만약 580점 보다 낮은 신용 점수를 가지고 있다면, 점수 향상을 위한 전략을 전반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신용 보고서를 검토하여 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오류를 확인한다. 부채를 제때 갚고 있는지 여부는 소득 대비 부채 비율을 줄이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높은 신용 점수를 얻는 데에는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더 나은’ 신용 점수는 생각보다 짧은 시간 내 확보할 수 있으며 대출 승인을 받을 가능성 또한 높인다.

2. 신용이 낮은 신청자를 위한 대출 기관을 찾는다. 대출이 급히 필요하고 신용 점수를 먼저 향상시킬 여력이 없는 경우, 신용 불량자를 위한 대출 기관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해당 대출 회사에 사전 신청하여 현재 보유한 신용 점수로 대출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는지 확인한다.

3. 보증인을 세운다. 차용인이 융자를 갚을 수 없을 경우 보증인이 대신 지불할 수 있도록 지정하면 대출 승인률을 높일 수 있다. 보증인은 신용 점수가 좋아야 하며 차용인의 빚을 기꺼이 지불할 의사가 있어야 한다. 

4. 담보 대출을 받는다. 담보 대출은 자동차나 부동산과 같은 자산을 활용하여 대출을 받는 상품이다. 차용인이 융자를 갚지 못하면 대출 기관이 담보로 대신 지불을 실행할 수 있다. 여기에는 담보대출에는 주택담보대출, 자동차담보대출, 저축담보개인대출 또는 은퇴계좌가 해당된다.

5. 대출 회사로부터 개인 대출을 받기 어려운 경우, 가족이나 친구에게 대출을 요청할 수도 있다. 금전 거래로 인간관계나 우정을 위태롭게 하지 않으려면 대출 동의서를 작성하고 세부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팸타임스=강규정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