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하늘이내린식물' 시서스다이어트, 시서스가루 효능 높이는 복용법은? 시서스 부작용은 없을까
등록일 : 2019-10-29 09:24 | 최종 승인 : 2019-10-29 09:24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시서스 다이어트가 화제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깊어가면서 단기간다이어트를 하려는 이들이 늘면서 '하늘이 내린 식물'로 불리는 다이어트 보조제 시서스가루가 인기를 끈다. 시서스 효능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에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복용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SBS 좋은아침)


시서스가루 효능 
스피드 시서스 다이어트는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큰 인기를 끈다. 실제 시서스 다이어트 후기에 따르면 시서스추출물을 섭취한 집단은 4.35kg, 체지방 5.1%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시서스 효능을 입증했다. 시서스 효능은 크게 비만 관련 호르몬인 아디포넥틴과 세로토닌, 렙틴 호르몬 3개의 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 아디포넥틴 호르몬은 신진대사에 관여해 지방 분해에 영향을 주는 호르몬이다. 또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은 스트레스 해소법에 제격인데, 세로토닌 결핍 증상으로 스트레스성 폭식을 유발할 수 있다. 이어 시서스가루 효능은 식욕을 억제하고 에너지 소비를 돕는 렙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천연 식욕억제제'로 불리기도 한다. 다이어트 실패 원인은 대개 이런 3대 호르몬 불균형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3대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시서스 다이어트 효과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시서스분말 효능은 뼈나 인대, 근육 통증을 완화해 관절염‧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사진출처=TV 정보쇼 알짜왕)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는 식물 유래 성분으로 체질에 따른 시서스 부작용은 거의 없다. 하지만 혈당 강화제를 복용 중이거나 우유, 땅콩 알레르기가 있다면 시서스가루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 시서스 과다 섭취 시, 설사 증상이나 복통 증세, 불면증 등 시서스분말가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에 시서스 하루 섭취량 0.5~1g을 지켜 먹어야 한다. 시서스 알약은 하루 한 알이면 된다. 또 임산부와 수유부, 특이체질 또는 질환이 있는 이는 전문의와 상담 후 먹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복용법 
시서스 복용법은 시서스 환, 시서스가루 등이 있다. 시서스가루 섭취방법은 순수 분말인지, 추출 분말인지에 따라서 다르다. 대개 시서스가루 먹는 법은 시서스 차로 우려 마신다. 또 시서스 추출분말 복용법은 입자가 고와 물이나 액체류에 타 마시거나 음식에 뿌려 섞어 먹으면 된다. 시서스 추출분말의 경우, 압축률에 따라 시서스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 올바른 시서스 복용법을 아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