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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압 상승 막는 음식, 뭐가 있을까?

   Jennylyn Gianan 기자   2018-02-23 16:15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눈은 신체의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이며, 안압이나 혈관 압력이 높아지는 경우가 더러 있다. 이 경우 안구 신경이 손상되고, 주변 시야가 흐려지며 녹내장이 올 수도 있다. 전문가 미켈 카디슨(Michele Kadison) 박사는 한 언론매체를 통해 "혈관과 신경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10-22mm 수은의 정상적인 범위 내에서 안압을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전문가인 마크 그로스먼(Marc Grossman) 박사는 "음식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 25%가 시력을 뒷받침 해주는 신경, 혈액 조직 그리고 혈관을 통해 흡수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중 비타민C는 눈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 중 하나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은 오렌지, 레몬, 라임, 자몽 등이 있으며, 딸기나 키위, 리치, 망고도 이에 해당된다. 야채로는 브로콜리, 케일, 양배추, 그린 캐비지, 빨간 피망 등이 있다.

아연, 비타민A, 비타민B가 함유된 음식을 먹어도 안압 상승을 예방하거나 안압을 낮출 수 있다. 카디슨 박사는 "비타민 한 가지라도 부족하게 섭취하면 신체가 또 다른 비타민을 흡수하는 데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세 가지 종류 모두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은 피칸, 생선, 계란, 갑각류 등이 있다. 당근, 망고, 고구마, 시금치, 우유는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이다. 카디슨 박사는"비타민B는 바나나, 아보카도, 감자, 콩류, 브라질 견과류, 참치, 칠면조, 생간 등 다양한 식품에 함유돼 있다"고 설명했다.

안내압을 낮추려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에는 안과 질환을 일으킬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산화방지제와 바이오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돼 있다. 멜버른 대학교가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3가 함유된 음식은 망막의 신경 세포를 강화시켜주며 눈의 건강을 향상시킨다. 음식으로는 생선, 아마씨, 호두, 대두, 대구의 간, 두부 등이 있다.

한편, 카디슨 박사는 루테인이 안압을 조절하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라고 전했다. 따라서, 루테인을 충분히 흡수하려면 당근, 옥수수, 시금치, 케일, 파슬리, 딜(허브의 일종), 토마토, 사과, 자두를 먹어야 한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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