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여행지에서 직면할 수 있는 문제

   Jennylyn Gianan 기자   2018-02-21 16:30
▲출처=픽사베이

여행은 우리에게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준다. 여행지에서는 누구나 관광객으로서 현지인과 상호 작용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시도해볼 수 있다. 하지만 여행객은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지역의 공항이나 도시에 있는 ATM에서는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 이럴 때는 다른 지역의 ATM을 사용하거나 카드 회사에 전화를 해 봐야 한다. 만약 기계에서 자신의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가 해킹이나 복제당한 기분이 든다면 카드 회사에 연락해 즉시 카드를 정지시켜야 한다.

그리고 의사 소통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호텔에서 일하는 직원들조차 영어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번역 앱이 출시됐으므로 이것을 이용하면 된다. 호텔은 여행자에게 잠자리를 제공할뿐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주는 곳이다. 주변의 관광 명소, 저렴한 택시, 관광지까지의 이동 방법, 맛집 등을 문의할 수 있다.

요즘에는 여행지에서도 인터넷을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 번역 앱을 쓰거나, 구글 지도를 이용하거나, 숙박 시설에 연락하려면 인터넷이 필요하다. 사전에 여행지에서 와이파이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해외 로밍을 준비해야 한다. 또 여행지에서 봐야 할 지도, 기차나 버스의 배차 시간, 노선 등은 사진으로 찍어두거나 프린트물로 준비해서 인터넷이 없는 상황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한다. 그 외에 꼭 가보고 싶은 곳, 간단한 회화 등도 메모해두면 편리하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