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강아지 입마개, 어떻게 선택하는게 좋을까?

   김재영 기자   2018-02-21 16:23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반려견들은 저마다 다른 이유로 입마개를 착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일부 도시나 지역에서는 특정 견종이 입마개를 착용해야 하며, 도그 스포츠에 참가하는 개들은 입마개를 착용해야 한다. 또 사람이 많은 곳에 갈 때 개가 흥분해서 주변 사람이나 개를 공격하지 않도록 입마개를 착용해야 한다.

반려견을 위해 입마개를 구입해야 한다면 우선 입마개를 착용해야 하는 이유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 입마개 모양이 달라진다. 개의 발톱을 깎을 때나 미용을 시킬 때 일시적으로 착용하는 입마개는 메쉬로 된 입마개가 적합하다. 이것은 개의 입을 일시적으로, 살짝 막아두기 위한 것이다. 또 개가 지나치게 짖는다면 메쉬 입마개를 사용할 수 있다.

도그 스포츠에 참여하는 개를 위한 입마개는 직물 재질이나 가벼운 플라스틱, 혹은 가죽 재질이어야 한다. 직물 재질의 입마개는 소형견에게 적합하지만 개가 혀을 내밀거나 물을 마실 수 없으므로 장시간 사용해서는 안 된다. 개가 장거리 달리기나 오랜 시간이 걸리는 도그 스포츠에 참가하는 경우 가벼운 플라스틱이나 가죽 입마개를 선택한다.

개가 공격성을 보인다면 우발적인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입마개를 사용해야 한다. 소형견이 가끔 입마개를 착용해야 한다면 메쉬나 직물 재질을 선택한다. 매일 입마개를 착용해야 한다면 가죽을 선택한다. 대형견이라면 플라스틱이나 스테인레스 재질의 입마개를 선택한다. 반려견 주인 또한 입마개를 씌울 때 개에게 물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따라서 입마개는 씌우고 벗기기 쉬운 것으로 고른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