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보이차 다이어트, '뱃살 빼는 법으로 주부들에게 인기'…"어떻게 마시는 것이 좋을까?"

   김재영 기자   2018-02-20 18:13
▲출처=픽사베이

다산의 여왕으로 불리는 개그우먼 김지선이 보이차 다이어트로 44 사이즈 몸매를 유지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보이차는 과거 중국에서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어 자주 마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보이차는 중국 윈난 성에서 나는 유명한 발효차로 차 속의 핵심성분인 갈산 덕분에 음식을 섭취했을 때 생기는 지방을 분해해서 흡수되는 걸 방해하는 작용을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보이차 효능은 어떤 것이 있고, 어떻게 보이차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보이차에 들어있는 갈산은 혈관 청소부로 몸속 혈관에 있는 기름뿐만 아니라 지방을 빼는데도 도움을 준다. 또 갈산이 폴리페놀, 타닌, 카테킨이 발효된 항상 화 물질이기 때문에 혈관 속 기름진 군살인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특히 보이차 다이어트가 효과를 얻고 있는 이유는 췌장에서 지방을 분해하는 소화효소인 리파아제가 분비되는데 갈산 성분이 리파아제 효과를 방해하고 억제해주기 때문이다.

 

또 한 가지 기억할 점은 보이차에 들어있는 갈산이 햠유된 차는 녹차, 정차, 홍차, 우롱차에도 있는데 보이차에는 14배 이상 들어있다.

 

▲출처=픽사베이

실제 과체중 및 비만 성인 38명을 대상으로 보이차를 지속적으로 약 12주 동안 섭취한 결과 ▲허리둘레 ▲복부 내장 지방 면적 ▲체중 ▲BMI 지수가 감소했다. 그뿐만 아니라 섭취 중단 4주 후에도 체중, 체질량 지수, 콜레스테롤이 감소했다는 것을 확인되기도 했다.

 

▲출처=픽사베이

보이차 어떻게 끓여먹는 것이 좋을까? 보이차 제대로 먹는 법

 

차로 우려낸 보이차는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중국인들은 보이차를 물 대신 수시로 마셔서 비만을 예방한다. 보이차 풍미만 즐기는 것은 상관없지만 콜레스테롤이나 체지방 감소 효과를 뚜렷하게 보기 위해서는 하루 33잔 이상 마시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