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청년 계층을 위한 다양한 대출 옵션

   강규정 기자   2018-02-19 17:01
▲출처=픽사베이

만약 대출 신청이 처음이거나 신용 기록이 거의 없는 젊은 사람의 경우 융자 승인을 받기가 더 까다로울 수 있다.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을 수 있지만 요즘 같은 금융 위기 시대에는 주변 지인들도 여유 자금이 없을 확률이 높다. 이 때는 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금융전문지 고컴페어(Gocompare)에 따르면, 제한적인 옵션과 높은 금리가 단점이지만, 개인 대출이나 경력개발을 위한 대출, 창업 융자와 같이 젊은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 여전히 존재한다. 아래에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한다.

1. 개인 융자

신용 기록이 없는 젊은 사람들은 개인 융자 신청 시 제한된 혜택을 받는다. 대출 금액이 적고 이자율이 높은 편이지만 개인 융자 승인이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단, 융자를 신청하기 전에 대출 회사에 관해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무분별한 대출 신청은 신용 점수 하락을 유도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단 기간 내에 여러 건의 대출 신청이 거부되면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향후 대출 및 신용 카드 신청도 어려워 질 수 있다.

2. 경력 개발 융자

대학원 공부를 계획하고 있지만 생활비가 부담된다면 경력 개발 융자를 신청할 수 있다. 이 유형의 대출은 정부가 지원하는 융자 상품으로, 정부는 신청자의 학위 과정이 끝날 때까지 대신 이자를 지불한다. 졸업 후 한 달이 지난 시점부터 대출금 상환을 시작해야 하며 대학원 과정을 중도에 포기한 경우에는 대출금 전액을 환불해야 한다.

3. 스타트업 창업 융자

사업을 계획중인 젊은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융자가 있다. 예를 들어 영국의 자선 단체 프린스 트러스트(Prince’s Trust)와 같은 기관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기관의 정부 기금 대출 상품을 통해 젊은이들은 창업자금, 멘토링 또는 대출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팸타임스=강규정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