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전자레인지 부품을 교체하거나 새로 구입해야 할 때

   조윤하 기자   2018-02-14 17:59
▲출처=셔터스톡

전자레인지는 부엌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가전제품 중 하나다.

거의 모든 가정이 구비하고 있을 정도로 손쉬운 요리를 위한 필수가전이지만 그만큼 쉽게 고장 나고 자주 수리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전자레인지와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마그네트론의 오작동으로 인해 전자레인지에서 충분한 열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수리가 불가능하며 마르네트론을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기기를 재작동시키는 유일한 방법이다. 마그네트론은 음식을 조리하거나 가열하는데 사용되는 전파를 방출한다.

2. 전자레인지가 가열될 때 플레이트가 음식을 회전시키지 못하는 경우

음식을 고르게 따뜻하게 하기 위해 접시를 돌리는 회전 모터에 문제가 있다는 표시다. 모터를 교체할 수는 있지만, 만약 모터에 문제가 없으면 주 제어장치 또는 전자레인지의 제어판에 오류가 있을 수 있다.

3. 전자레인지의 시간 입력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제어 패드 또는 주 제어장치의 오작동 때문에 발생한다.

4. 전자레인지 사용 중에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경우

주로 불충분한 전원 공급 또는 전압 변동으로 인해 발생한다. 다른 원인으로는 도어 스위치, 터치 패드, 변압기 또는 팬 모터 결함이 있다.

일부 전자레인지에는 문 주위에 밀봉 부위 또는 개스킷이 있다. 이 부분이 마모되면 전자레인지가 작동을 멈춘다.

전자레인지에는 마그네트론을 충전하기위한 고전압 변압기가 있다. 변압기가 합선되면 전자레인지가 몇 초 간 작동하고 완전히 멈출 것이다.

5. 내부 조명이 켜지지 않는 경우

소형 전구에 문제가 있으며, 손상된 전구를 교체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팸타임스=조윤하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