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할리우드 스타들도 즐겨하는 '오트밀 다이어트' 성공 수칙…"맛있게 먹는 방법은?"

   김재영 기자   2018-02-14 17:12
▲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슈퍼푸드가 있다. 바로 '오트밀'이다. 오트밀 다이어트는 할리우드 스타인 제시카 알바와 카메론 디아즈가 성공한 식이요법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오트밀 칼로리는 100g당 열량이 317kcal로 낮은 편이고 섬유질이 풍부해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지방 연소를 높여주고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미국 타임지의 세계 10대 식품으로 선정된 '오트밀'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

 

▲출처=픽사베이

◆오트밀 효능

오트밀은 남성호르몬을 증가시켜주는 효능이 풍부하다. 오트밀에 다량 함유된 아베나 코 사이드는 사항체 형성 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해 남성호르몬이 많이 분비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체내 노폐물을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다이어트 중에는 음식 섭취가 적어 변비에 걸리기 쉬운데, 오트밀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숙변을 해결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출처=픽사베이

◆오트밀 먹는 법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죽처럼 먹는 것이다. 오트밀을 끓는 물에 넣고 우유나 두유와 함께 잘 섞어 죽으로 만들면 포만감도 좋고, 식감도 부드럽다.

 

▲출처=픽사베이

그러나 너무 오래 불리면 종이를 씹는 듯한 식감을 줄 수 있어 적절한 양을 넣어 조리해야 한다. 냄비에 끓이는 것이 번거롭고 귀찮다면, 우유 조금에 오트밀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방법이 있다. 만약 오트밀 자체의 맛이 부담스럽다면 단맛을 조금 추가하기 위해 스테비아를 넣거나, 다양한 견과류를 넣어서 먹는 방법도 있다.

 

▲출처=픽사베이

특히 밖에서는 요구르트,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어서 간식으로 즐겨도 좋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