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삐소리·어지럼증 ‘이석증’으로 고민…“이석증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


▲출처=픽사베이

 

어지럼증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겪는 증상들 중 하나이다. 어지럼증 원인은 다양해서 단순히 빈혈이나 스트레스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머리를 움직였을 때 빙글 도는 것 같은 현기증이나 어지러움증이 1분 이내로 짧게 느껴진다면 '이석증'을 의심해 볼만 하다.

 

이석증이란 귀 안의 반고리관에 있는 결석(이석)이 제자리를 벗어나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병이다.

 

▲출처=픽사베이

 

이석증 원인은 노령화, 감염, 전정신경염,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이 있다.

 

이석증 증상은 다양하다. 하지만 보통 우리 몸은 결석의 위치에 따라 균형감각을 유지하므로 이석이 자리를 벗어나면 ▲귀에서 소리가 나요 ▲귀에서 삐소리 ▲달팽이관 어지럼증 ▲ 어지럽고 메스꺼움 등을 호소한다.

 

▲출처=픽사베이

이석증 치료법과 이석증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이석증 치료법 및 예방법은 평소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하는 것이다. 다양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관건이다.

 

또 평소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자주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이석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녹차와 김치 등이 있다. 평소 △토마토 △ 콩류 △귤 △ 생강 △강황 등을 이용해 식단을 꾸려보도록 하자.

 

▲출처=픽사베이

이석증은 한번 생기면 치료가 힘들고 재발이 쉬운 병이다. 특히 증상이 만성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발생하기 전에 스트레스 관리와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예방을 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