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내 취향에 맞춰 주문하는 ‘스타벅스 메뉴‘ 추천 음료는

   김재영 기자   2018-02-13 16:00
▲출처=픽사베이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연간 약 230잔을 마실 정도로 커피를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다. 졸음 방지용, 맛있어서, 향기가 좋아서, 중독성이 있어서 등 커피를 마시는 이유 또한 다양하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 매니아까지 있다. 샌드위치나 케이크 메뉴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텀블러를 모으는 것이 하나의 취미로 인정받고 있다. 스타벅스에서는 고정된 메뉴가 아닌 고객이 직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타벅스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스타벅스의 숨겨진 추천 메뉴를 알아보자.

 

▲출처=셔터스톡

 

당분이 필요할 때, 스타벅스 악마의 음료

스타벅스 악마의 음료는 메뉴판에는 없는 대표적인 커스텀 메뉴이다. 그린티 프라푸치노 벤티 사이즈에 샷 하나 추가, 통 자바칩과 갈은 자바칩, 휘핑크림, 초코 드리즐까지 뿌리는 레시피로 거대한 초록색 비주얼 때문에 ‘슈렉프라푸치노’라고 불리기도 한다. 휘핑크림을 일반 크림이 아닌 에스프레소 크림, 두유크림, 초코크림으로 변경할 수 있다. 높은 가격과 칼로리를 자랑하지만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먹는 메뉴로 잘 알려져 있다.

 

▲출처=셔터스톡

 

스타벅스에서 돼지바를 먹을 수 있다?

커스텀 메뉴인 슈렉 프라푸치노만큼 잘 알려진 ‘돼지바프라푸치노‘는 딸기크림프라푸치노에 딸기시럽을 6펌프 추가하고 자바칩 추가, 초코드리즐을 바닥에 깔고 휘핑크림에 초코드리즐을 뿌려주는 레시피이다. 딸기와 초코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달콤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출처=셔터스톡

 

진한 우유 맛과 변비 해결, 돌체라떼

지난 13년에 출시된 스타벅스 돌체라떼는 연유를 베이스로 한 라떼로 ‘연유라떼’의 한 종류이다. 적당히 쌉싸름한 커피 맛과 부드럽고 묵직한 맛이 특징이다. 아이스 돌체라떼를 마시면 아랫배가 부글거리면서 변비가 해결된다고 해서 ‘변비라떼’로 통하기도 한다.

 

▲출처=셔터스톡

 

제주도 스타벅스에서만 주문할 수 있는 우도 땅콩 크림 프라푸치노

국내 여행지 제주도 스타벅스에서만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 여행자들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우도 특산품인 땅콩을 활용한 ‘우도 땅콩 크림 프라푸치노’, ‘제주 말차샷 크림 프라푸치노’, ‘제주 호지샷 크림 프라푸치노’ 등 평소에 쉽게 맛보기 어려운 메뉴를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