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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경화·간암 예방해주는 슈퍼푸드 '밀크씨슬'…"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김재영 기자   2018-02-12 18:31
▲출처=픽사베이

한 포털 사이트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 5명 중 1명은 무기력증과 두통, 집중력 저하, 우울증 등의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만성피로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지만 보통 불규칙한 생활습관 및 운동부족 등이 있다.

 

만성피로는 흔히 마음만 먹으면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업무량이 많은 직장인의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 시간도 쉽게 가질 수 없다.

 

피로를 예방하기 위해선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피곤하다고 해서 카페인, 당류의 음식을 과하게 먹는 것은 좋지 않다. 특히 물과, 건강차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사무실 내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이에 최근에는 음주가 잦고 만성피로가 심한 현대인들을 위한 슈퍼푸드인 '밀크씨슬'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밀크씨슬은 어떻게 먹는 것이 좋고 어떤 효능이 있을까?

 

◆밀크씨슬이란?

 

밀크씨슬에는 간 기능 회복을 돕는 실리마린 성분이 풍부하며 마리아 엉겅퀴라고도 불리는 엉겅퀴 국화과 식물이다.

 

▲출처=픽사베이

◆밀크씨슬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밀크씨슬에 들어있는 실리마린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간세포를 보호해주고, 독소로부터 간세포 손상을 방지해 간 기능을 개선시킨다.

 

또, 만성피로 개선 및 간염, 간경병증, 간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과거 미국 통합 종합 학회에서는 암 예방 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이보충제로 밀크시슬을 선정한 바 있다.

 

▲출처=픽사베이

특히 실리마린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풍부한데, 항산화 작용은 몸속으로 들어간 산소가 산화 과정에 이용되면서 여러 대사과정에서 형성돼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막아준다.

 

◆밀크씨슬 부작용 및 밀크씨슬 섭취방법

밀크씨슬은 130mg 용량을 정확하게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1일 섭취량과 섭취방법을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 부작용으로는 알레르기 반응 및 위장장애가 있다.

 

▲출처=픽사베이

◆밀크씨슬 추천 제품은?

 

밀크씨슬은 잎을 직접 구입해 다려먹거나, 반찬으로 볶아먹어도 좋지만 바쁜 직장인들은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밀크씨슬 영양제는 시중에 다양하게 나와있는데 포털사이트 쇼핑 랭킹 순으로는 ▲뉴트리 코어 밀크씨슬 ▲밀크씨슬 웅성 환 ▲grn 밀크씨슬 ▲자연지애 밀크씨슬 ▲메가네가 밀크씨슬 ▲애터미 밀크 씨슬 ▲중외제약 밀크씨슬 ▲뉴트리 코어 밀크씨슬 등이 있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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