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도무지 빠질 줄 모르는 얼굴살, ‘얼굴살 빼는법’

   김재영 기자   2018-02-12 17:28
볼살과 턱살 등 얼굴살은 절대 쉽게 빠지지 않는다 ▲출처=픽사베이

 

‘얼굴이 열일(열심히 일)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현대사회에서 외모는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외모를 가꾸고 관리하려는 욕망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깔끔하게 얼굴을 관리하고 가꾸어도 쉽게 관리되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얼굴살이다.

 

빠지지 않는 얼굴살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는 점점 쌓여만 간다 ▲출처=픽사베이

 

살 중에서 가장 빼기 힘든 살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얼굴살은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다. 더구나 턱살이나 볼살은 다른 부위의 살이 빠져도 유독 빠지지 않고 남아서 골치 아프게 만드는 부위 중 하나다. 또한 큰얼굴을 갖고 있는 사람들 역시 얼굴살에 대한 스트레스를 적지 않게 받는다고 한다. 얼굴살빼기는 이렇게 쉽지가 않다.

 

그렇다면 이 지긋지긋한 얼굴살을 빼는 방법은 없을까? 얼굴살 빼는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얼굴살을 빼는 다양한 방법들

얼굴살찌는이유를 한 가지로 꼽는 것은 매우 어렵다. 다만 가장 대표적인 얼굴살이 찌는 이유를 꼽자면 혈액순환장애를 들 수 있다. 특히 목이나 어깨 등의 뭉치거나 피로로 인해 얼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쉽게 붓고 지방이나 노폐물이 축적되기 좋은 환경이 된다.

 

얼굴 붓기는 쉽게 빠지지가 않는다. 그래도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얼굴리프팅은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얼굴 붓기 빼는법이다. 얼굴 리프팅은 처진 얼굴의 탄력을 회복하기 위해서 하는 시술이지만 얼굴의 붓기를 빼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얼굴경락은 얼굴의 붓기를 잠재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출처=픽사베이

 

얼굴경락 또한 얼굴의 붓기와 지방을 잡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경락은 뭉친 혈을 풀어주고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일종의 한방 마사지법인데 얼굴경락은 얼굴축소에 특히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턱이나 목 주변의 살을 빼주는 데에 도움이 되고 얼굴의 대칭을 맞추는 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얼굴살 빼는 운동 또한 이런 경락의 작용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방법이다. 롤러 등을 사용해서 마사지를 해주는 방법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롤러를 너무 강하게 밀었을 경우 턱 등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조심해서 써야 한다. 음식을 씹을 때 천천히 오래 씹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턱이나 광대의 경락을 수시로 마사지해주는 것도 얼굴살 빼는법으로 좋은 운동이다.

 

깔라만시는 체지방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출처=픽사베이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훌륭한 얼굴살 빼는법이다. 엘깔라만시는 체지방 감소와 변비예방 등에 도움이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깔라만시에는 콜레스테롤에 좋은 펙틴이 들어있어 혈관운동 개선에 도움을 준다. 물론 엘깔라만시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섭취가 중요하다.

 

 

최근에는 얼굴의 브이라인을 만들어 준다는 이른바 V라인리프팅팩도 인기를 끌고 있다. V라인리프팅팩은 얼굴 부위의 리프팅 작용을 기대해볼 수 있는 팩이다. 이 팩을 사용한다고 얼굴살이 직접적으로 빠진다고 볼 수는 없지만 꾸준히 쓴다면 개선작용을 기대해 볼 수는 있겠다.

 

그래도 안 된다면 윤곽주사와 지방흡입

위와 같은 얼굴살 빼는법을 해도 얼굴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지방흡입이나 윤곽주사 등의 외부적인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겠다. 얼굴 윤곽주사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얼굴살과 이중턱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술이다. 얼굴의 지방을 분해 제거하는 시술로 10~15분이면 끝낼 수 있어 매우 간단한 시술이다.

 

얼굴 윤곽에 대한 시술은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에게 맡기는 편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얼굴 지방흡입은 직접 피부의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으로 윤곽주사보다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지방흡입은 잘못 시술할 경우 얼굴의 근육이나 인대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