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지겨운 뱃살 빼고 싶다면,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식단 관리 할 수 있어

   김재영 기자   2018-02-12 11:16
▲출처=픽사베이

온 종일 앉아있는 직장인들은 신체 활동량의 부족으로 뱃살이나 엉덩이살이 찌기 쉽다. 특히 간식을 좋아한다면 체중 증가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다. 살을 빼고 싶지만 운동할 시간이 없고 식단 조절이 어렵다면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편리한 식단 관리를 하는 것은 어떨까?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위한 추천 메뉴까지 알아보자.

 

▲출처=셔터스톡

다이어트 도시락은 일반 도시락과는 달리 저염식, 저칼로리 메뉴로 구성된 식사메뉴이다. 하루의 중심인 점심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는다면 굶는 것 보다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 다이어트도시락파는곳에서 점심 도시락을 주문해 먹는 방법도 있지만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직접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출처=셔터스톡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방법

다이어트 도시락의 가장 큰 목적은 살을 빼는 것이다. 따라서 칼로리가 낮으면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이 적절한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기본이다. 다이어트 식품의 대명사로 통하는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100g당 약 23g 정도 들어있어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며 밥반찬 혹은 샐러드로도 어울리는 식재료이다. 닭가슴살에 소금이나 후추 등 최소한의 간을 한 다음 오븐에 구우면 촉촉한 식감으로 만들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흰쌀 대신 잡곡으로 대체하기

샐러드로는 허기를 채울 수 없는 직장인이라면 흰쌀밥대신 잡곡으로 대체해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흰쌀밥 대신 ▲현미쌀 ▲귀리 ▲렌틸콩 ▲서리태 ▲율무 등이 들어간 밥은 맛과 몸매에도 좋은 잡곡이다.

 

▲출처=픽사베이

샐러드가 질린다면, 샌드위치 만들기

칼로리 섭취를 줄이기 위한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로 대부분 샐러드를 생각하지만 자꾸 먹다보면 질리기 때문에 자극적인 음식에 대한 유혹이 커진다. 단기간다이어트가 아닌 꾸준하고 오래가는 체중조절을 위해 샌드위치 만들기를 추천한다. 샌드위치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채소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어 직장인에게 간편한 한 끼 식사가 된다. 샌드위치 빵은 호밀빵으로 선택하며 계란, 치즈 등을 넣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 조리법으로 튀기는 조리법은 금물이며 기름을 최소화해 굽거나 찌는 요리법이 적합하다.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한 것이 아닌 몸 관리를 위한 메뉴이지만 건강과 실패를 예방하기 위해 무염식보다는 조금의 양념을 추가하는 것이 오래가는 식단 조절을 위한 방법이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