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보험, 꼭 들어야 할까?


▲출처=픽사베이

보험을 찾는 것은 많은 정보로 인해 꽤 혼란스러울 수 있으며 시간을 두고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 일이다. 일반적인 보험 용어를 아는 것 외에도 보험 자체가 어떤 문제를 다루고 있는지 살펴야 한다. 예를 들어 가장 기본적인 보험에서 사고 보장 보험, 프리미엄 옵션에 이르기까지 보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물론 반려동물을 위한 보험도 존재한다. 보험을 찾는 선택하는 방식은 사람을 위한 보험과 동일하다.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해 애완 동물 보험을 들어두는 것은 현명한 일이다. 니콜 포시스는 머큐리뉴스(The Mercury News) 기사에서 “수의과 진료를 위한 보험 중 일부는 생각보다 비쌀 수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일부 보험료는 일년에 수 천 달러에 달하기도 한다.

반려동물 보험은 어떤 상황에서 사용될까? 포시스는 “대부분의 관련 보험은 치유될 수 없는 기본 병력뿐 아니라 정기적인 동물 병원 방문, 백신, 혈액 검사, 중성화 수술, 치아 관리 및 사상충 치료 비용은 커버하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보험 회사는 추가 특약 사항을 통해서만 위 치료 비용을 보장한다.

반면, 반려동물 보험 대부분은 사고, 질병 및 상해와 실험실 검사, 수술, 입원 및 응급 치료, 약물치료, 대체 요법 등을 커버한다.

보험 회사를 결정하기 전에 세 곳에서 견적서를 받을 것을 추천한다. 친구나 가족들에게 조언을 듣고 스스로도 충분한 조사를 거쳐야 한다.

올바른 지식과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면 반려동물을 위한 보험이 그만한 가치가 있을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