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변비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없는 복용법은?
등록일 : 2019-10-24 11:08 | 최종 승인 : 2019-10-24 11:08
박희연
▲(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유산균 다이어트 프리바이오틱스가 실검에 올라 화제를 모은다. 변비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프리바이오틱스 구매', '프리바이오틱스 추천', '프리바이오틱스 순위'도 덩달아 화제인데, 변비가 심할 때 변비 증상에 대해 변비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차이를 알아야 큰 효율을 낼 수 있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효능과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을 소개한다.

▲(사진=ⓒGettyImagesBank)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는 둘 다 유산균의 종류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장 내 유익균 증식을 위한 유익균 먹이이다. 하지만 장내 환경 개선이 필요한 경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먹어도 아무런 효과가 없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함께 섭취해야 그 기능이 활성화된다.

▲(사진=ⓒGettyImagesBank)

장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란, 십이지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내려가 혐기성균에 의해 발효되는 유산균의 일종이다.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은 독소 빼는 법과 해독다이어트로 효과가 뛰어나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 빼는 법으로 인기가 많다.또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와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효과적이다. 아울러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는 변비 증상을 낫게 해 변비에 좋은 음식이자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프리바이오틱스는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물 설사 자주 할 때 위에 좋은 음식으로 효과적이다. 더불어 염증에 좋은 식품이어서 여성 질염 증상을 예방하고 피부건조증인 아토피피부염과 건선을 예방한다. 이어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남성·여성 갱년기 증상으로 관절염·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합친 신바이오틱스 제품도 출시됐다.

▲(사진=ⓒGettyImagesBank)

단, 프리바이오틱스 과다 복용은 복부 팽만, 가스 증가, 설사 등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없는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은 프리바이오틱스 가루 하루 섭취량 3~8g을 지켜 먹고, 아침 공복에 먹되 섭취 후 1시간 동안 금식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더불어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외에도 유산균 다이어트로 모유유산균 다이어트도 인기가 많다. 모유유산균은 산모의 모유에서 채취한 유산균으로 임산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환절기 감기 증상이나 대상포진 초기증상, 구내염 빨리 낫는 법으로도 효과적이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모유유산균 이에도 위산과 비슷한 산도를 유지해 위장 건강을 지키는 LGG 유산균과 단백질 많은 음식에 함유된 프롤린 유산균도 있어 참고하면 좋다. 프롤린유산균 효능은 체내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생존율을 높여 변비·장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