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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가루 효능은 체지방 줄이는 법 제격, 시서스 부작용부터 복용법까지
등록일 : 2019-10-24 09:44 | 최종 승인 : 2019-10-24 09:44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시서스 다이어트가 연일 인기다. '천연 식욕억제제'로 불리며 가짜 식욕 유발을 방지해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로 인기인 시서스는 열대 지방과 아열대 지방에 서식하는 포도과 다년생 덩굴식물로,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천연 식욕억제제 시서스 효능은 식욕 호르몬인 렙틴 분비를 조절해 식욕과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시서스가루 효능은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효과적이어서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를 끈다. 시서스 다이어트는 항산화·항염·항바이러스·항암작용과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꼽힌다. 실제 8주간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시서스 다이어트 후기에 따르면 30명의 체중과 체지방량,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가 감소했다. 다만, 해외에서는 시서스추출물 효능을 시서스 다이어트보다 염증에 좋은 식품이자 관절에 좋은 음식,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복용하는 경우가 더 많다.

▲(사진출처=ⓒjtbc 알짜왕)

시서스추출물은 10주 이상 장기간 섭취하기보다는 6~10주 단기간 사용을 권한다. 시서스 과다 섭취는 복통, 설사 등 시서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시서스 하루 권장량은 다이어트 용도로는 1일 500mg 전후, 관절 건강 용도로는 1일 1000mg까지다. 또 땅콩, 조개, 생선, 새우, 밀, 콩, 견과류, 우유, 달걀 알레르기 환자는 체질에 따라 구역질, 두드러기 등 시서스가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더불어 수술 전후 혈당관리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당뇨 환자의 경우 혈당 낮추는 음식 및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당뇨약과 시서스가루를 함께 복용하면 혈당을 과도하게 낮추는 시서스 다이어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