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몸에 좋은 올리브오일, 순수 100%인지 확인하는 방법

   조윤하 기자   2018-02-07 15:40
▲출처=픽사베이

올리브 오일이 건강에 좋은 오일 중 하나라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다. 올리브 오일은 지중해 요리의 주 재료이며 100세 이상 장수 노인이 많다는 소위 ‘블루 존(Blue Zone)’에서 많이 섭취되는 오일이기도 하다.

올리브오일은 단일불포화지방뿐만 아니라,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웰니스마마(WellnessMama) 기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은 심혈관 질환 발생률을 감소시키고 항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올리브 오일은 샐러드 소스나 식용유로 사용할 수 있다. 뜨거운 열로 파괴되는 불포화지방인 일반 식물성 오일과 달리 올리브 오일은 단일불포화 상태로 인해 ‘쉽게 분해되지 않는다’.

일부 사람들은 올리브 오일을 가열하면 산화되고 영양분이 줄어든다고 생각한다.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의 산화는 고열에서 36시간까지 가열해야 가능한 일이다. 가정에서 조리하는 음식은 대부분 한 시간 이내에 완성되므로 그다지 걱정할 일이 아니다. 따라서 오일 산화로 인해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끼칠 가능성은 매우 적다.

유감스럽게도 어떤 회사는 증가하는 수요에 따라 올리브 오일을 기타 식물성 기름과 혼합하여 생산한다. 따라서 올리브 오일을 구입할 때는 제조 방법과 원산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순수 올리브 오일을 구입하는 한 가지 방법은 자체적인 실험 설비를 갖춘 믿을 만한 회사를 찾는 것이다. 지리적 표시(PGI), 유기농, 비유전자조작(non-GMO) 인증을 받은 브랜드는 품질을 확신해도 좋다.

[팸타임스=조윤하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