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뿐만이 아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


▲ 출처=펙셀스

감기나 바이러스, 그리고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키기 위해 우리는 매일 여러 종류의 비타민을 섭취해야 한다. 특히 날씨가 추울 때는 비타민 C가 우리의 먼역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비타민 C 섭취가 중요하다.

비타민 C가 함유된 식품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오렌지다. 중간 크기의 오렌지 하나에는 약 69mg의 비타민 C가 포함돼 있다. 하지만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은 오렌지뿐만이 아니다.

이 영양소를 가진 수많은 과일과 채소가 있다.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인 식품을 소개한다.

1. 피망 : 붉은 피망은 최고의 비타민 C 공급원이다. 중간 크기의 피망 하나에는 154mg의 비타민 C가 들어있다. 오렌지의 2배가 넘는다. 피망에는 카로티노이드와 플로보노이드 등 두 종류의 항산화제도 들어있다. 이것은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2. 브로콜리 : 브로콜리 줄기에는 134mg의 비타민 C가 들어있다. 이 역시 오렌지가 함유한 비타민 C보다 많다. 그 외에도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 들어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3. 미니 양배추 : 미니 양배추 한 컵에는 74mg의 비타민 C가 들어있으며 그 외에도 엽산, 망간, 칼륨, 구리, B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들어있다.

4. 콜리플라워 : 꽃양배추라고도 불리는 콜리플라워에는 비타민 C 127mg과 비타민 B, 인, 망간, 섬유질 등이 들어있다. 파스타, 스프, 샐러드 등에 추가해 먹으면 좋다.

5. 케일 : 케일 100g에는 약 120mg의 비타민 C가 들어있으며, 칼슘, 마그네슘, 칼륨이 들어있다. 샐러드나 수제 피자에 추가하면 좋다.

6. 콜라비 : 콜라비 한 컵 분량에는 약 83mg의 비타민 C가 들어있으며 칼슘, 철분, 비타민 A, 비타민 K도 들어있다.

7. 딸기 : 딸기 한 컵에는 약 85mg의 비타민 C가 들어있으며 망간, 요오드, 칼륨, 구리 및 섬유도 포함돼 있다. 아이스크림이나 과자 등의 간식보다 딸기를 간식으로 먹는 편이 더욱 건강에 좋다.

감기없이 겨울을 나려면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는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도록 하자. 이 식품들은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맛도 좋다.

[팸타임스=이경한 기자]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