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 필터로 해로운 염소 성분 제거하고 사용해야


▲출처=픽사베이

샤워 필터로 해로운 염소 성분 제거하고 사용해야

웰니스마마(WellnessMama)는 기사를 통해 “마시는 물에서 필터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샤워 물도 필터 없이는 우리 몸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지적했다. 

해당 기사는 “여과되지 않은 샤워 물에는 염소(Chlorine) 성분뿐만 아니라 샤워헤드에 붙여있던 박테리아와 곰팡이 같은 병균이 섞여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염소는 병원체를 죽이는 효과적인 물질이긴 하나 피부 미생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기사는 “염소 처리된 물로 샤워를 하면 동일한 물을 마시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이 흡수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염소가 혈류로 유입되면 피부 가려움증이나 암 발병 가능성을 높이는 등 신체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다.

특히 ‘뜨거운 물’을 틀면 해로운 화학 성분이 방출되어 실내 공기를 오염시킬 수 있다. 마치 향초를 태웠을 때 나쁜 화학 성분과 파라핀이 공기로 퍼지는 것과 유사한 원리다.

같은 기사에서 웰니스마마는 염소나 해로운 화학 물질을 걸러내는데 효과적인 샤워 필터를 소개했다. 그 중에는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다. 

1. 탈취 필터

웰니스마마의 기사에 따르면 ‘탈취 필터’는 샤워 물 속 염소를 제거하는 반면 온수 사용에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 따라서 이 유형의 필터는 마시는 물에 더 효과적이다. 만약 평소 냉수 샤워를 선호한다거나 예산 절감을 고려한다면 탈취 필터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2. KDF 필터

염소 성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나 염소와 암모니아가 혼합된 클로라민(Chloramine)을 제거하지는 못한다. 이 경우 별도의 탄소 필터가 필요하다.

3. 비타민C 필터

웰니스마마는 위 세 가지 옵션 중에서 비타민C 필터를 가장 권장한다고 밝혔다. 이 유형의 필터는 염소와 클로라민을 완전히 변화시켜 90%까지 무해하게 만든다고 알려졌다. 또한 이 필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피부와 모발 개선에 대해 보고한 바 있다.

요악하면 샤워 필터는 식수에 필터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샤워물도 피부와 전반적인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팸타임스=강규정 기자]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