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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졸중, 당뇨 고지혈증 예방하는 '폴리코사놀 효능'…"나에게 맞는 섭취 방법은?"

   김재영 기자   2018-02-05 14:58
▲출처=픽사베이

 

최근 건강과 관련된 TV 프로그램에서 '폴리코사놀'이 많이 다뤄지면서 폴리코사놀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뜨겁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줄기와 잎 표면에 있는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이다. 사탕수수 100T에서 2.5kg만 얻을 수 있을 정도로 귀한 원료이며 그중 유명한 것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이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유명한 이유는 쿠바 농지의 1/4가 사탕수수 밭으로 이뤄져 있고, 국내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이기 때문이다.

 

폴리코사놀은 어떻게 먹는 것이 좋고, 효능 및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폴리코사놀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출처=픽사베이

 

폴리코사놀을 먹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것은 LDL 콜레스테롤과 HDL 콜레스테롤이다.

 

LDL은 나쁜 콜레스테롤이다. 산화된 LDL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오랜 시간 쌓이게 되면 뇌졸중,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을 유발한다.

 

반대로 HDL 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이며,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주고 분해시킨다. 쉽게 말하면 HDL 콜레스테롤은 청소 역할을 해준다고 볼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폴리코사놀의 가장 큰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이다. 특히 폴리코사놀을 매일 20mg 4주간 섭취한 사람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폴리코사놀은 심근경색, 고지혈증, 고혈압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뇌의 신경계 후유증을 완화시켜 뇌졸중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고, 신경손상을 50% 이상 호전시켜준다.

 

당뇨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혈소판을 증식하지 못하게 막아준다.

 

▲출처=픽사베이

 

◆폴리코사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폴리코사놀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사탕수수, 사과껍질, 포도껍질, 밀의 배아, 밀의 배아 기름, 쌀겨 녹차 잎 등이 있다. 폴리코사놀 가격이 부담스러워 구입이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폴리코사놀이 다량 함유돼 있는 성분으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폴리코사놀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을까?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하고 힘든 부분이 음식 칼로리 조절이다. 폴리코사놀에는 항스트레스 성분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지친 정신을 회복시켜준다. 또, 운동기능과 운동능력을 향상 킨다.

 

◆폴리코사놀 부작용은?

 

폴리코사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이 필요한 사람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의약품으로 생각해 장기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근육 떨림, 발 저림, 만성피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정해진 용량만 섭취해야 한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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