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먹을 만한 ‘살 안찌는 간식’


▲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다른 것보다 간식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이 힘든 점이다. 먹고 싶은 것을 참고 견뎌내야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참다가 폭식을 하고 후회한다. 다이어트 할 때는 무조건 간식을 끊어야 할까? 초콜릿이나 케이크 등 기본 식사 이외에 먹고 싶은 간식거리가 있다면 억지로 참는 것보다는 살 안찌는 과자와 같은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대체하는 것이 똑똑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출처=픽사베이

 

맛있으면서 살 안찌는 간식 있을까

맛있으면서 살 안찌는 간식으로 가공 식품 보다는 과일을 추천한다. 과일은 과당이 포함돼있어 달콤한 맛으로 달콤한 간식이 당길 때 초콜릿이나 사탕을 대신할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출처=픽사베이

 

제철 맞아 당도 높은 딸기

아직 추운 겨울이지만 머지않아 봄이 다가올 것이다. 제철을 맞은 딸기는 크기가 크고 당도가 높지만 100g당 27kcal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은 과일이다. 또,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펙틴 성분이 들어있어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쌉싸름한 맛이 독특한 자몽

자몽에이드, 케이크 등 자몽을 활용한 음식이 이미 많이 판매되고 있다. 자몽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과일로 비타민C가 오렌지보다 많이 들어있어 반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을 충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쌉싸름한 맛을 내는 나란진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고 식욕억제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를 위한 과일이다.

 

▲출처=픽사베이

 

살 안찌는 과자, 직접 만들기

부지런한 다이어터라면 살 안찌는 과자를 먹기 위해 집에서 직접 다이어트 쿠키나 단백질 과자를 만들 수 있다. 아몬드, 호두, 땅콩 등 견과류를 볶은 뒤 으깨고 꿀과 섞어 직사각형 모양으로 굳히면 단백질을 보충하고 식사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는 에너지바를 만들 수 있다.

 

배고픈 새벽, 다이어터를 위한 다이어트 야식

야식이 건강에 안 좋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배가고파서 혹은 습관적으로 야식을 끊지 못해 살 빼는 것을 포기했다면 다이어트 중에서 먹을 수 있는 야식 메뉴를 참고해보자. 살을 빼고 싶다면 야식을 아예 먹지 않아야 하지만 정 못 참겠다면 치킨이나 족발보다는 따뜻하게 데운 두부나 훈제오리가 좋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위에 부담이 적은 편이기 때문이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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