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왕초보 영어공부혼자하기,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은

   김재영 기자   2018-02-02 11:58
▲출처=픽사베이

 

유창한 영어실력은 경쟁력을 높이고 전 세계 어디서나 적응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이 때문에 어린아이부터 중년층까지 영어를 배우고자 노력한다. 하지만 한국어와 영어는 어순이 다른 것뿐만 아니라 문화적 차이까지 더해져 어렵게 느껴져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한다. 왕초보부터 생활영어회화, 비즈니스 영어까지 영어공부혼자하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없을까? 그 방법을 소개한다.

 

▲출처=픽사베이

 

영어 문법 기초 닦기

한국인이 영어를 못하는 이유는 어려서부터 문법에 얽매인 영어교육 때문이라는 생각이 강해 문법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영어말하기에 집중하는 등 영어 교육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원어민도 잘 모르는 어려운 문법 이름이나 세세한 부분까지 외울 필요는 없지만 문법 공부를 소홀히 한다면 오랫동안 영어공부혼자하기를 해도 실력이 일정 수준에서 멈출 수 있다. 영어회화부터 독해, 작문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인 문법을 알아야 영어로 정확하게 소통할 수 있다. 특히 왕초보 단계라면 기본 문법을 정리하고 본격적인 영어회화 독학을 시작한다면 훨씬 영어를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출처=픽사베이

 

영어 구문 통째로 외우기

자연스러운 영어스피킹을 위해 단순히 영어 단어만을 암기하기 보다는 영어 구문을 통째로 외우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쉽다’라는 표현을 ‘It's easy’가 아닌 ‘It's a piece of cake’이라는 관용구로 표현하는 것이다. 영어 구문을 익히면 영어회화책에서 볼 수 있는 딱딱한 표현이 아닌 생활영어회화를 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영어 리스닝 학습 방법

자연스러운 소통을 위해 영어로 말하는 것과 더불어 영어 듣기 실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영어를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이 영어 단어를 눈으로 보기만 하고 실제로 어떻게 발음되는지는 확인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주 쉬운 수준의 단어라도 연음현상으로 원래 알고 있던 발음과 달라지거나 강세의 차이로 귀로 들으면 의미 파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영어 듣기 공부를 할 때는 반드시 반복해서 듣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픽사베이

 

영어로 말하는 습관들이기

영어로 소리를 내 말하는 학습방법은 스스로 말하면서 스피킹 공부와 귀로 듣는 리스닝 학습까지 동시에 할 수 있다. 유튜브나 영화를 보면서 원어민 발음이나 억양을 따라한다면 더욱 완벽한 영어회화 혼자공부법이 될 것이다.

 

▲출처=픽사베이

 

상황에 맞는 표현 익히기

직장인, 대학생, 초등학생 등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학습자의 상황에 맞는 영어 표현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다. 직장인이라면 비즈니스 상황에서 많이 사용할만한 표현을 익히는 것이 효율적이다.

 

영어는 읽고 쓰고 말하는 종합적인 공부를 해야 빠른 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영어회화공부 혼자하기가 어렵다면 영어회화스터디를 통해 혼자하기 가장 어려운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하는 것도 좋은 영어회화공부법이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