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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티에이징을 원하는 당신, 피부재생에 좋은 음식 먹어야

   김재영 기자   2018-02-01 16:31
▲ 출처=픽사베이

나이가 들면 주름, 짙은 반점 및 기타 노화 징후 등 다양한 피부 문제가 발생한다.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나이뿐만이 아니다. 섭취하는 음식, 생활 습관, 피부 관리에 들이는 시간 등이 우리의 피부 건강을 결정한다. 젊어 보이는 피부를 유지하는 꿀팁을 몇 가지 소개한다.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하자. 피부과 전문의인 데브라 잘리먼 박사에 따르면 각질 제거가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 열쇠다. 단, 너무 거친 때타올이나 샤워타올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대신 수건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문지르자. 피부가 손상을 입지 않도록 하면서 외부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재생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피부의 재생력을 북돋는 피부재생크림은 약화되는 피부장벽을 강화시키고 손상된 피부에 도움을 준다.

피부재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다양한 과일과 채소는 피부에 도움이 된다. 다양한 색상의 과일 및 채소를 먹으면 피부는 물론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도 유용하다. 특히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고지베리, 크랜베리, 팥, 블루베리, 아티초크 등을 먹어야 한다.

설탕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건강하고 젊어지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먹어야 하며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한다. 가공된 설탕은 콜라겐을 글리콜화시키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그리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하루에 적어도 7~8시간은 잠을 자는 편이 좋다. 베갯잇을 실크로 바꾸면 자면서 피부가 쓸리거나 피부에 자국이 남지 않는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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