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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험 및 운전자 보험 비교견적을 낼 때 주의할 점

   조윤하 기자   2018-01-30 16:45
▲출처=픽사베이

어떤 운전자에게나 보험 정책은 매우 중요하며 꼭 필요한 것이다. 비교적 안전하게 운전하는 사람일지라도 보험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게 마련이다. 또 보험에 가입해야 운전 중 일어날 사고를 걱정하지 않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다.

하지만 요즘 자동차 보험료 및 운전자 보험료가 점점 비싸지고 있다. 운전자는 비용 절감을 할 수 없으므로 어쩔 수 없이 보험료가 더 싼 다른 보험 회사를 찾는다. 그러나 보험 회사를 바꾸기 위해 자동차 보험 및 운전자 보험 비교견적을 낼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다.

보험 회사는 현재 가입된 보험에 만족하지 못하는 운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매력적인 제안을 내놓는다. 이들은 더 나은 혜택과 더 낮은 요금으로 광고한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이나 운전자 보험을 알아볼 때는 보험 약관 아래쪽에 적힌 작은 글씨에 주의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 보험료가 너무 낮은 보험은 쓸모가 전혀 없을지도 모른다.

또 이전 보험이 끝나는 시점과 새로운 보험이 시작되는 시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이전 보험이 종료되는 날과 새로운 보험이 시작되는 날이 일치하는지 주의한다. 만약 보험 회사를 옮기는 과정에서 며칠 간의 공백이 발생하고, 이 공백 기간 동안 사고가 난다면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그리고 때때로 운전자들은 이전 보험 회사에 보험 취소 신청을 하는 것을 잊어버린다. 그러면 보험료가 이중으로 나가거나 혹은 이전 보험의 보험료가 미납돼 신용 점수에 영향이 생긴다.

이전 보험 회사에 반드시 연락해 보험 회사를 옮기게 됐다고 전하고 증거를 남기기 위해 서면 확인서를 받도록 한다.

여러 보험 회사의 보험료를 비교해 견적을 낼 때 당신이 낸 보험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보험 약관을 선택한다. 보험사와 계약을 맺기 전에 보험사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자.

만약 소비자들에게 평판이 좋지 않거나, 보험 가입자가 사고가 났을 때 보험료 지불이 늦어진 적이 있는 회사는 피하도록 한다.

보험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불만을 제기하는 것은 보험료 지불에 관해서다. 따라서 이미 해당 회사의 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이 제기한 불만이 어떤 방식으로 해결됐으며 사람들이 만족했는지 알아보라. 당신도 이런 문제에 휘말릴 수 있기 때문이다.

[팸타임스=조윤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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